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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지지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 [7/7(수) 21시]

소개 및 목적


2021 LoL 대학리그 : 배틀 아카데미아 대회 규정집(이하 “규정집”)은 대회를 주최하고 운영하는 대회 운영진(이하 ‘운영진’)이 공정, 투명하고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규정집은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관계자에게 적용되며, 운영진이 대회 운영상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달리 정할 수 있다.


제 1 장 참가 자격

1.1 기본 자격: 한국에 거주 중이며 한국 서버 본인명의 계정으로 참여 해야한다.

1.2 대학교 이메일 인증: 레벨업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 이메일 인증을 완료한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1.3 계정 등록: 레벨업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명의로 된 LoL 시즌 10~11 최고 티어를 달성한 계정 등 참가 자격에 맞는 RIOT 계정과 디스코드 계정을 등록해야한다.

1.3.1 대회 참여: 레벨업 홈페이지에 등록한 RIOT 계정 및 소환사명으로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1.3.2 개명: 개명으로 인해 본인 명의 계정 등록이 불가한 경우, 운영진에게 별도 연락 및 적절한 절차에따라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정상적으로 등록된 경우에만 참여 가능하다.

1.3.3 계정 정지: 본인명의 계정 중 LoL 시즌 10~11 최고 티어 계정이 정지당한 경우 대회에 참여할 수 없으며, 대회 참여가 확인된 경우 페널티를 부과받을 수 있다.

1.4 프로 참가 제한: 2021년 LCK, LCK CL 또는 타 지역 프로리그 경기에 출전한 선수 및 해당 팀들의 프로연습생은 참가할 수 없다.

1.5 병역 의무자 참가: 대회 기간 중 아래의 병역 이행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회 기간의 참가, 상금 지급 등에 대한 소속 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참가가 가능합니다.

1.5.1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의 대상이 되는 현역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간부후보생

1.5.2 병역법에 따라 병역의무(현역 복무 외의 군복무 의무 또는 공익 분야에서의 복무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자

1.6 징계 대상자 참가 제한: 헌법위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이력이 있는 유저, 이스포츠 징계 대상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1.7 소환사명: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심의 등에 부적절한 소환사명은 참여가 제한되거나 운영진이 소환사명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1.8 게임 내 제재: 영구적인 게임 이용제한 혹은 경기 당일 기준 게임 이용이 제한된 계정은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1.9 대회 운영진 참가 제한: 대회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심판 및 운영진은 참가할 수 없다.

1.10 챔피언 수: 참가자는 대회 진행에 있어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의 챔피언을 보유해야 한다.

1.11 소환사명 변경: 대회 기간 중 소환사명을 변경할 수 없으며, 변경하는 경우 참여 제한될 수 있다.


제 2 장 팀

2.1 팀 구성

2.1.1 모두 같은 대학 소속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2.1.2 선수는 같은 대학 소속으로 이루어진 여러 팀에 속할 수 있으나, 한 선수가 같은 시간대의 경기에서 여러 팀으로 중복 참여할 수 없다.

2.2 팀 로스터: 팀 로스터는 각 경기 및 시간대마다 대회에 참여할 선수 명단을 지칭한다.

2.2.1 대학 리그: 팀장은 각 경기에 참여할 팀원을 등록해야하며, 팀원은 팀장 포함 최소 5인부터 최대 7인까지의 선수만 등록할 수 있다.

2.2.2 파이널 토너먼트: 팀장은 당일 경기에 참여할 최소 5인부터 최대 7인의 팀원 정보를 운영진이 공지한 일정까지 제출해야한다.

1 파이널 토너먼트에 진출한 팀은 대학 리그 기간동안 해당 팀이 참여한 경기 수의 50% 이상 참가한 인원으로 구성해야한다.

(ex: 대학리그 40경기 참가시 20경기 이상 참가한 인원들로 로스터 구성)

2 제1항에 따른 파이널 토너먼트 참여 가능 인원이 5인 미만일 경우, 해당 팀은 팀 소속으로 최소 10경기 이상 참가한 선수를 로스터에 추가할 수 있다.

3 제2항에 따른 파이널 토너먼트 참여 가능 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 해당 팀은 파이널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없으며 차순위 팀에게 파이널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2.3 팀 명: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심의 등에 부적절한 팀 명은 참여 제한되거나 운영진이 팀 명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2.4 팀장: 팀장은 운영진 및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연락망이 되며, 팀을 대표하는 책임자의 역할을 맡게 된다.

2.5 로스터 변경: 팀장은 로스터를 등록할 때마다 소속 팀원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각 대회 별 참가 접수 마감 시간까지 가능하다.


제 3 장 장비

3.1 온라인 장비: 온라인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는 대회 진행에 문제없도록 필요한 장비를 미리 준비해야한다.

3.2 장비 및 프로그램 제한: 운영진은 불공정한 이점, 보안, 안전, 운영 효율을 고려하여 특정 장비 및 프로그램을 제한할 수 있다.

3.3 온라인 경기 환경: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발생하는 전자기기, 인터넷 등의 경기 환경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운영진 및 주최측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3.4 오프라인 장비

3.1.1 오프라인 지원 장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운영진이 제공하는 모든 장비는 운영진의 전적인 재량에 따라 선택, 선별 및 결정된다. (PC, 모니터, 테이블, 의자, 헤드셋 등)

3.1.2 오프라인 선수 장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키보드, 마우스, 헤드폰, 마우스패드, 마우스 거치대 등 개인 장비를 지참하고 대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개인 장비로 인한 튕김 현상, 에러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책임을 지며, 주최 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3.1.3 오프라인 선수 장비 제공: 오프라인 경기에서 선수가 장비를 준비하지 못해 정상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경우 운영진이 제공하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나, 이 때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해당 팀과 선수에게 있다.


제 4 장 대회 정보

4.1 대회 일정

4.1.1 참가 접수 시작: 6/2 (수) 부터 참가신청 접수 시작

4.1.2 참가 접수 마감: 경기 일자 기준 2일전 오후 6시까지 참가접수 마감

(ex: 6/21 (월) 경기의 경우, 6/19 (토) 오후 6시까지 참가 접수 마감)

4.1.3 체크인: 대회 시작 1시간 전부터 50분간 진행

(ex: 7시 경기의 경우, 6시부터 6시 50분까지 체크인)

4.1.4 대진표: 체크인 종료 후 약 10분이내에 공개

4.1.5 대학 리그

- 2021년 6월 21일(월)부터 7월 11일(일)까지

- 평일(월, 화, 수, 목, 금): 오후 7시, 9시

- 주말(토, 일): 오후 5시, 7시, 9시

4.1.6 파이널 토너먼트

- 2021년 7월 17일(토) 오후 3시

4.1.7 일정 변경: 운영진은 단독 재량에 따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경기 일정 및 경기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경기 일정 또는 순서를 변경하는 경우 출전 팀에게 최대한 신속히 통보한다.

4.2 대회 장소

4.2.1 대학 리그

- 전 경기 온라인

- 경기와 관련된 공지 및 안내는 아래의 디스코드를 사용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반드시 해당 디스코드에 입장해야 한다.

- 디스코드 링크: https://discord.gg/pu4MZBZ2QH

4.2.2 파이널 토너먼트

- 전 경기 오프라인(지역별 지정 PC방)

4.3 대회 방식

4.3.1 경기 수: 총 21일간 48번의 경기 진행(평일 30경기 + 주말 18경기)

4.3.2 매칭 기준: 1순위(비슷한 티어) | 2순위(다른 대학) | 3순위(대회 성적)

4.3.3 경기 진행: 대진표에 표시된 상대팀 정보 확인 후 연락 | 자체 경기 진행

4.3.4 진영: 대진표상 랜덤으로 표시

4.3.5 로비 설정: 소환사의 협곡 5:5 | 토너먼트 드래프트 픽 모드

4.3.6 관전: 비공개 | 양 팀 동의가 있다면 관전자 추가 가능

4.3.7 로비 생성: 대진표상 왼쪽에 있는 팀이 로비 생성(양 팀 동의 하에 변경 가능)

4.3.8 경기 결과: 경기 종료 후 레벨업 홈페이지에 결과 자료를 등록해야 결과 반영

4.3.8.1 승리팀(업로드): 레벨업 홈페이지에 결과 자료(스크린샷) 등록

4.3.8.2 패배팀(승인): 업로드 된 결과 자료(스크린샷) 확인 및 승인

4.3.8.3 자동 승인: 결과 스크린샷 등록 후 10분 경과 시 자동 결과 승인

4.3.8.4 이의제기: 업로드 된 결과가 실제 경기와 다른 경우, 증거자료를 통한 이의제기 가능

4.4 대회 포인트

4.4.1 대회에 참가하는 대학, 팀 및 선수들은 모든 매치 아래의 표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받는다.

- 3연승 달성 시 팀 포인트 1점 추가(ex. 4연승: 12점(4승) +1점 | 6연승: 18점(6승) +2점)

- 체크인 후 기권, 연락두절, 로스터에 없는 유저 참여 등으로 매치 취소 시 해당팀은 -2점, 상대팀은 승리 포인트 부여(타 대학: +3점 | 같은 대학: +2점)

- 부전승 시 포인트 +3점 부여

-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최대 7인) 모두 개인 포인트 부여

4.4.2 동점 시 우선순위(대학 랭킹)

1 대학 랭킹 누적 포인트가 동점인 경우, 대학 소속 전체 참가자수 합계가 더 높은 대학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2 제1항에 따른 대학 전체 참가자수 합계도 동일한 경우, 대학 소속팀 전체 대회 참가 횟수가 더 많은 대학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3 제2항에 따른 대학 소속팀 전체 참가 횟수도 동일한 경우, 대학 소속팀 전체 승리 횟수가 더 많은 대학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4 제3항에 따른 대학 소속팀 전체 승리 횟수도 동일한 경우, 마지막 경기의 승리 횟수가 더 많은 대학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동일한 결과가 나온 경우 이전 경기 비교)

*예시: 6/27(일) 9시 경기 A대학 10승 & B대학 10승, 6/27(일) 7시 경기 A대학 9승 & B대학 8승 -> A대학 우선순위 배정

4.4.3 동점 시 우선순위(팀 랭킹)

1 팀 랭킹 누적 포인트가 동점인 경우, 대회 참가 횟수가 더 많은 팀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2 제1항에 따른 대회 참가 횟수도 동일한 경우, 대회 승리매치 횟수가 더 많은 팀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3 제2항에 따른 승리매치 횟수도 동일한 경우, 상대 전적에서 승리매치 횟수가 높은 팀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4 제 3항에 따른 상대전적도 동일한 경우,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한 팀에게 상위 순위를 부여한다. (동일한 결과가 나온 경우 이전 경기 비교)

*예시: 6/27(일) 9시 경기 A팀 승 & B팀 승, 6/27(일) 7시 경기 A팀 승 & B팀 패 -> A팀 우선순위 배정

4.5 파이널 토너먼트

4.5.1 초청팀: 대학 리그 팀 포인트 기준 상위 8팀

4.5.2 구조: 싱글 엘리미네이션

4.5.3 방식: 8강, 4강 – 단판제 | 3,4위전, 결승 - 3판 2선승제

4.5.4 8강 대진

- 8강 1경기: 1위팀 vs 8위팀

- 8강 2경기: 3위팀 vs 6위팀

- 8강 3경기: 2위팀 vs 7위팀

- 8강 4경기: 4위팀 vs 5위팀

4.5.5 진영: 팀 포인트 상위 팀이 1세트 진영 선택 | 다전제 1세트 이후, 이전 세트 패배팀이 진영 선택

4.5.6 로스터: 팀의 로스터는 대학 리그 기간 중 해당 팀 소속으로 한번이라도 참여한 선수만 등록할 수 있으며, 팀원은 팀장 포함 최소 5인부터 최대 7인까지의 선수만 등록할 수 있다.

4.5.7 선수 교체: 로스터에 등록된 선수에 한해 각 세트 및 경기마다 교체할 수 있다.

4.6 대회 보상

4.6.1 대학 리그

1 대학 포인트(대학 소속 전체 팀 누적 포인트)

A. 1위 대학

- 장학금 1,000만원, 우승 깃발

- 치킨 쿠폰 증정 시 수상 대학 별 경기 참가횟수 기준으로 상위 100명에게 제공 (1인 1개 치킨 쿠폰 한정)

- 소환사의 전당 등록

B. 2~3위 대학

- 치킨 쿠폰 증정 시 수상 대학 별 경기 참가횟수 기준으로 상위 100명에게 제공 (1인 1개 치킨 쿠폰 한정)

- 소환사의 전당 등록

2 팀 포인트

- 포인트 상위 1~8위 팀 파이널 토너먼트 진출

3 개인 포인트

- 대회 참여 시: 수수께끼 스킨 증정

- 15점 이상: 프리미엄 수수께끼 스킨 증정

4.6.2 파이널 토너먼트

* 8팀 소환사의 전당 등록


제 5 장 경기 진행

5.1 서버: 경기는 LoL 게임 LIVE(KR) 서버에서 최신 업데이트된 패치로 진행한다.

5.2 선수 준비: 선수는 운영진이 지정된 장소 및 일정까지 경기 준비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못한 경우 페널티를 부과 받을 수 있다.

5.3 체크인: 각 팀의 팀장은 대회에 참여하기위해 지정된 시간에 체크인을 진행해야 하며 체크인을 하지않은 팀은 대회에 참여할 수 없다.

5.4 경기 진행: 선수는 운영진의 안내에 맞춰 상대방과 연락하여 자체적으로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무단으로 진행된 경기의 결과는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

5.5 게임 플레이 요소 제한: 운영진은 챔피언, 아이템 등에 치명적인 버그가 있거나 원활한 경기를 위하여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한 사항을 추가할 수 있다.

5.6 채팅: 상대방을 비하하거나 진행에 방해가 되는 채팅은 금지되며, 일시정지 요청(pp/ppp)이나 경기 시작, 종료 후 인사 (안녕하세요, GG, 수고하셨습니다 등)만 허용된다. 또한, 욕설 또는 언어폭력이 심한 경우 해당 팀은 페널티를 부과 받을 수 있다.

5.7 감정 표현: 게임 내 챔피언의 이야기, 웃음, 춤, 감정 표현 등의 액션은 사용 가능하다.

5.8 개인 방송: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선 지연시간 최소 3분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며, 개인방송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해야한다.

5.9 밴픽: 선수는 인게임 밴픽 기능을 이용해 대회를 진행해야 한다. 

5.9.1 밴픽 기록: 밴픽 진행시, 양팀 팀장은 귓속말을 통해 서로 자신이 밴&픽한 챔피언을 채팅으로 남겨야하며, 밴픽 도중 게임이 종료될 경우 해당 채팅을 확인하여 종료 직전 밴픽과 동일하게 진행한다.

5.9.2 인게임 밴픽 외: 양팀 사전 동의가 있다면 밴픽툴 및 가픽 사용이 가능하다.  

5.10 부전승: 경기 참가팀이 홀수일 때 상대팀이 정해지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포인트 3점이 부여되며 부전승으로 처리된다.


제 6 장 경기 중 이슈 사항

6.1 선택 실수: 챔피언 픽, 밴 혹은 소환사 주문, 특성 등을 실수로 잘못 선택한 경우 선수 본인의 실수로 판정되며 이의 제기 및 변경을 할 수 없다.

6.2 버그

6.2.1 경기 일부로 인정하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운영진은 일시 중단 없이 경기를 진행한다.

① 챔피언 스킬의 "한시적인" 미적용 또는 오작동

② 챔피언이 움직이지 않는 버그(단, 귀환 후 이동이 불가한 경우는 논의)

③ 챔피언이 “간헐적으로” 의도하지 않는 곳으로 위치하게 되는 버그

④ 룬, 마스터리 등 선수 개인에게 일어나는 버그


6.2.2 경기 일부로 인정되지 않는 버그: 아래 상황 발생 시 운영진은 판단에 따라 재경기, 경기 속개, 우세승 판정을 할 수 있다.

① 포탑에 데미지를 입힐 수 없는 버그

② 특정 챔피언의 상태 이상으로 타겟팅을 할 수 없는 버그

③ 경기의 일부로 인정되는 버그가 연속적으로 발생하여 경기에 심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

④ 룬과 특성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교전 의사 시점 전에 발견할 경우

(단, 교전 의사 시점 후에는 경기 중단 없이 속개한다.)

* 교전 의사 시점: 해당 팀 중 1명의 선수라도 기지 밖(홈 기지 계단까지 포함)으로 나간 경우

⑤ 그외 운영진이 판단할때 경기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6.2.3 고의적인 버그 악용으로 이득을 취했을 경우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몰수패, 실격 처리될 수 있다.

6.3 이의 제기: 상대팀이나 해당 게임 진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운영진에게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할 때는 명확히 인정 가능한 증거(스크린샷, 동영상 촬영 등)를 제출해야 한다. 증거가 부족할 경우, 이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다.

6.4 재경기: 경기 진행이 불가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에는 운영진 재량에 따라 재경기를 명령할 수 있다.

6.5 디스커넥트(튕김)

6.5.1 재 접속: 모든 디스커넥트는 재접속을 통해 경기에 재 접속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6.5.2 밴 픽 중 디스커넥트: 밴 픽 중 디스커넥트가 될 경우 디스커넥트가 된 팀에게 주의 1회를 부과하며, 디스커넥트가 되기 전의 밴 픽까지 그대로 진행하고, 이후 밴 픽을 진행한다.

6.6 연락두절: 10분이 넘도록 상대방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팀 및 팀원은 페널티를 부과 받을 수 있다.

6.7 일시 정지: 선수는 PC 및 장비의 오작동, 게임 중 핑 이슈 등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절차에 맞춰 진행해야 한다.

① PC 및 장비의 오작동, 게임 중 핑 이슈 등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상황 발생

② 일시정지(채팅창으로 /pause 입력 후 엔터) 진행

③ 상대팀 및 운영진에게 일시정지 사유 전달

④ 정상적인 게임이 가능한 상태 확인

⑤ 상대팀 및 운영진에게 경기 속행 의사 확인

⑥ 상대팀 및 운영진 경기 속행 의사 확인 후 일시정지 해제(채팅창으로 /resume 입력)

⑦ 경기 속행

6.7.1 일시정지는 팀당 10분으로 제한된다. 10분이 넘는 경우, 일시정지 해제 후 경기 속행해야한다.

6.7.2 경기 지연 등 악의적인 목적으로 일시정지를 남용하는 게 확인되는 경우, 해당 팀은 페널티를 부과 받을 수 있다.


제 7 장 페널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선수)는 본 규정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한다. 아래와 같은 대회 관련 불건전한 행위를 포함하여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1 페널티 구분

7.1.1 주의

대학 리그 진행 중에 ‘주의’를 2회 받은 팀에게는 ‘경고’가 부과된다. 이때, 기존에 받은 ‘주의’ 2회는 소멸된다.

파이널 토너먼트 경기 진행 중에 ‘경고’를 받은 팀은 주최 및 운영진의 판단에 의한 게임 내 페널티를 부과받을 수 있다.

7.1.2 경고

대회 진행 중에 ‘경고’를 받은 팀은 주최 및 운영진의 판단에 의한 게임 내 페널티(진영 선택권 박탈 등)를 부과받을 수 있다.

7.1.3 벌점

대회 진행 중에 ‘벌점’을 받은 팀은 대학리그 팀포인트 중 2점이 차감된다.

파이널 토너먼트 경기 진행 중에 ‘벌점’을 받은 팀은 주최 및 운영진의 판단에 의한 게임 내 페널티(1~3챔피언 선택 금지 불가=밴 카드 등)를 부과받을 수 있다.

7.1.5 경기 몰수

대회 진행 중에 ‘경기 몰수’를 받은 팀은 경기 패배로 기록된다.

7.1.6 보상 몰수

대회 진행 중에 ‘경고’, ‘벌점’ 2회, ‘경기 몰수’, ‘참가 자격 정지’를 부과받은 선수는 대회 보상 및 상금 지급을 받을 수 없다.

7.1.7 참가 자격 정지

배틀 아카데미아 참가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선수는 이후 레벨업지지에서 진행되는 라이엇 아마추어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본 7.1.7의 배틀 아카데미아 참가 자격 정지는 최대 무기한까지 부과될 수 있다.

반복적으로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페널티의 수위는 향후 대회 참가 자격 박탈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단 페널티의 수위가 항상 단계적으로 상승,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그 위반의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에는 이전에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없다 하더라도 운영진 단독 재량에 의해 해당 선수의 참가 자격을 즉시 실격시킬 수 있다.

7.2 페널티 인덱스

페널티의 유형과 수준은 본 규정 7.2. 페널티 인덱스에서 정한다. 다만 7.2. 페널티 인덱스는 현재 예상 가능한 행위들에 대한 페널티를 정한 것으로 만일 7.2. 페널티 인덱스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행위가 발생할 경우 주최 및 운영진은 이와 유사한 행위에 준하여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또한, 7.2. 페널티 인덱스의 수정 또는 변경이 필요한 경우 주최 및 운영진은 본 규정 8.2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제 8 장 보칙

8.1 최종 결정권: 본 규정의 해석, 선수 자격, 대회 일정, 부정 행위에 대한 페널티와 관련된 모든 최종 결정권은 운영진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행사될 수 있다.

8.2 규정의 변경: 본 규정은 대회의 공정성과 정직성을 지키기 위해 언제라도 상시 수정, 변경, 보완될 수 있으며, 내용이 수정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공지 안내한다.

8.3 운영진의 권리: 운영진은 대회에서 발생한 모든 결과 및 기록,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8.4 대회 권리 동의: 팀 및 선수는 대회에 참여하는 순간 대회 관련 팀, 선수 초상권 및 IP(Intellectual Property) 사용 권리가 운영진에 귀속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인정된다.

8.5 규정 외 해석: 본 규정의 해석에 대한 오해가 있거나,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운영진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해결한다.



+ 규정 변경 사항

2021/06/08 - 2.2.2 파이널 토너먼트 팀 로스터 세부 규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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