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Up

레벨업지지

YAKI Korea League

YKL

HISTORY모집팀18/접수팀0

history-img

참가 접수 마감

2021.07.25
참가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history-img

참가 접수 시작

2021.07.24
참가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RULE

YAKI SCRIM 규정


“YAKi SCRIM”은 최초 기획자 YAKI와 스크림 매니저들의 주관하에 이루어지는 대회입니다. ‘본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위해 본 규정을 제정합니다. 

‘본 스크림 대회’ 참여 팀(선수)는 규정을 사전 인지하고 준수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사전 미인지에 따른 모든 불이익은 팀(선수)의 귀책으로 합니다. (FPP TOWN Discord 서버 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YAKI 네이밍의 컨텐츠는 본 대회의 컨텐츠로 간주됩니다. Room, Practice Scrim 포함)


  1. 개요

◈ 참여 자격:

위 “YAKI SCRIM”의 참여 자격은 다음과 같다.

- 등록 채널에서 미리 등록된 계정인 경우/ 부계정의 경우 등록 과정에서 (부계정) 으로 표기하여야 합니다.

*중국 서버 (화평정영) 의 유저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2021년 7월 31일부터 ~ 2021년 8월 22일까지 ‘본 대회’의 일정에 참가 가능한 자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회 규정 및 심판의 결정을 존중하고 따를 것을 동의한 자

- 불법 프로그램 사용, 승부조작, 타인의 계정을 가지고 등급 대리작업을 해주는 행위 등 PUBG MOBILE

  계정 제재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 이외, 게임 내 혹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불화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력이 있는 선수에 대해서는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임의로 참가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팀 등록 방법:

- “FPP TOWN” Discord 서버의 신청 채널의 신청 선착 18팀

- 욕설이 포함되어 있거나 적절치 않은 캐릭터명/팀명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팀명, 캐릭터명을 

  변경해야 하며 변경에 필요한 재화는 주최측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를 거부할 시 참여가 불가합니다.

  • 각 팀의 팀장은 ‘랜드마크’를 ‘본 스크림 대회’ 일정 시작 3시간 전까지 맵별로(에란겔, 미라마)두 곳씩 주최측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 대회 방식:

- 모드: 4인 Squad / FPP (1인칭)

- 경기는 모든 일정에서 20 : 00 시에 시작됩니다. 방 정보는 오후 19 : 50 분에 공지되며 모든

  팀(선수)는 20 : 00 분까지 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맵 순서: E-E-M-M(Day 1),M-M-E-E(Day 2)

※ 모든 대회 일자 및 일시는 주최측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동점일 경우 순위 결정 방법:


◈포인트 시스템:



◈ 상금 및 특전

- 시즌 종료를 기점으로 1순위 팀에게 80000₩, 2순위 팀에게 50000₩, 3순위 팀에게 10000₩ 가 지급됩니다.





  1. 대회 상세 규정 


◈ 대회 방 개설 관련:

- 대회 모드 (Sponsor Match) 활용하여 진행 예정

- YAKI SCRIM은 4 인 스쿼드 팀의 참가를 강제합니다.

※ 3 인 미만 Squad 팀으로 참가 시 해당 경기에서 획득한 순위 및 킬포인트는 무효 처리됩니다.

※ 팀 약자가 포함되지 않은 선수는 경기 시작 전 강퇴됩니다.


- 최종 랭킹 공지

*시즌 종료 후 최종 랭킹 조정 기간을 가집니다. 조정 기간 동안 불건전 플레이 등 특정 사유로 인해

 제외되는 팀이 발생할 경우, 랭킹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조정된 최종 랭킹은 Discord 채널에서 공지합니다.



  1. 대회 진행 절차


1. 대회 참가 및 기준

- 주최측으로부터 결석 사유가 확인되거나 참가팀의 불참의사 확인 시에 참가 기회가 양도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개요” 확인


2. 대회 규정


2.1 게임 버전

- 모든 참가자는 대회 기간동안 PUBG MOBILE 의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일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후 진행)

- 모든 참가자는 대회 경기 시작 전 최신 버전의 맵, 리소스 등을 다운로드해야 하며 대회에 사용되는 PUBG MOBILE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경우 참가가 제한되거나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대회 기간 중 업데이트가 진행될 경우에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최신 버전으로 대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대회 진행 도중 (스크림 1라운드가 시작된 경우) 버전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2.2 게임 계정

- 모든 선수는 본인의 계정으로 참가해야 하며 대회에 부적합한 닉네임, 프로필 사진, 상태 메세지가 확인 될 경우 주최측은 경기 입장을 제한하고 강제 퇴장시킬 수 있습니다.

- 캐릭터명 변경에 필요한 재화 등은 주최측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2.3 캐릭터명/팀명

- 욕설이 포함되어 있거나 방송에 적절치 않은 캐릭터명/팀명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팀명,

  캐릭터명을 변경해야 하며 변경에 필요한 재화는 주최측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 참가접수 시 팀명은 영문대소문자와 아라비아 숫자, 한글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팀만 받습니다.


2.3.1 부적절한 미디어가 포함된 경우

- 부적절한 프로필 사진이 포함된 계정일 경우 참가가 제한됩니다.


2.4 경기 방식


2.4.1 팀구성

- 모든 선수는 1 개 팀(스쿼드)에만 소속이 가능합니다.


2.4.2 게임 모드

- FPP(1인칭)


2.4.3 경기 별 참가 인원

- 72 명(18팀)


3. 경기 진행


3.1 사전 확인

- 운영진 측의 참가 의사 최종 확인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3.1.1 랜드마크 등록

- 모든 팀의 팀장은 스크림 시작 3시간 전까지 랜드마크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3.1.2 랜드마크 공지

- 경기 시작 1시간 전 해당 날짜 경기 팀의 랜드마크가 공개되며 경기 시작 30분 전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3.2 팀원 교체

-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경기 참여가 불가능할 경우 팀원을 교체하여 다음 라운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3 방 입장

- 각 팀에게는 팀별 고유 번호(시드)가 부여되며 반드시 팀별 고유 번호 순서대로 커스텀방에 입장해야

  합니다.

- 각 팀의 최소 인원(3 명)이 커스텀방 생성 공지 후 고지된 시간 내에 입장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경기는 0점 처리될 수 있으며 차후 경기에도 불참 시 시즌 아웃 징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커스텀방 입장완료 후 게임 시작 5분 이내에 방 이탈 또는 연결이 끊기게 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팀(선수)에게 있습니다.


3.3.1

방 설정: PUBG Super 룰셋의 반올림 값을 참고하여 PUBGM의 계수로 설정, 아이템 드랍률과 자기장 설정을 조정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사진이 깨짐에 따라 추후 기재)


에란겔 드랍률/자기장 이동 속도: SR, DMR 3.0x/  AR 2.0x / 투척 무기 2x / FLARE GUN, 석궁용 볼트 0x / 모든 총기 액세서리 2.0x / 권총, SMG, 경기관총 0.5x /치료 아이템 2.0x/ 탄약 2.0x/ 기타 아이템 드랍률은 1.0x / 자기장 시작 시간 0.8x/ 의상 0x / 자기장 속도 1.2x / 1페이즈 노출 시간 0.8x


미라마 드랍률: SR, DMR 3.0x / AR 2.0x / 투척 무기 2.0x / 권총, SMG, 경기관총 0.5x/ FLARE GUN, 석궁용 볼트 0x/ 총기 액세서리 2.0x/ 치료 아이템 2.0x / 탄약 2.0x/ 기타 아이템 드랍률은 1.0x/ 자기장 시작 시간 270s / 자기장 속도 1.2x / 1페이즈 노출 시간 0.8x





3.4 재경기

-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주최측은 재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참가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3.4.1

- 심판이 기술적인 문제로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경기는 다시

  시작됩니다. 단, 선수의 실수 및 부주의는 제외합니다.


3.4.2

- 게임 서버상의 문제로 인해 4 명 이상의 선수가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경기는 다시 시작됩니다.


3.4.3

- 게임 진입 시 4 명 이상의 선수들이 로딩 화면에서 멈춰서 아무런 조작이 되지 않는 경우 (이하 무한

  로딩 )

※ 4 명 미만의 미접속은 재경기 사유가 되지 않으며 팀은 정상적으로 게임에 접속하지 못한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진행합니다.


3.4.4

- 일부 선수가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하고 시작섬 지점에서 게임이 시작되는 경우


3.4.5 낙하 단계 중 연결 끊김

- 낙하 화면 진입 후 1 분 이내로 4 명 이상의 선수가 연결이 끊기게 되는 경우 경기는 재시작됩니다. 그 외의 경우, 연결이 끊긴 선수는 탈락 처리됩니다.


3.4.6 디스커넥션

- 서버 상의 불가피한 사유로 디스커넥션이 발생하였으며 정상적으로 경기를 종료하지 못한 팀이 1 개팀

  이상일 경우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3.5 재경기 비성립 조건

- 게임 내에서 물리적으로 이동 및 위치할 수 없는 지형, 지물에 있거나 상자 또는 은폐 및 엄폐물에

  무리하게 진입하여 캐릭터가 갇히는 경우, 차량 폭파 등의 현상은 재경기 사유가 되지 않으므로 선수

  본인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 게임 내에서 물리적으로 이동 및 위치할 수 없는 지형, 지물에서 게임 내 버그로 인하여 타 선수를 공격

  및 사살하거나 경기 진행 중 심각한 버그 사용으로 킬 또는 상위 순위로 랭크되었을 경우 해당 선수 및

  팀은 경기에 참여한 팀 중 최하위 팀으로 지정됩니다.


- 게임 상에서 알려지지 않아 본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버그라 할지라도, 주최 측 판단 하에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3.6 이의제기

- 참가 선수는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으며 당일 스크림 일정이 끝나고 주최측에 이의 제기해야 합니다.


3.7 코칭

- 경기 중 어떠한 경우에도 코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적발 시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3.8 심판 권한

- 심각한 인터넷 이슈, 게임 내 버그 발생, 혹은 예상치 못한 이슈가 발생할 시, 심판은 경기를 다시 시작할

  권한이 있습니다.


3.9 경기 일정 외 경기

- 대비할 수 없는 서버 문제, 천재지변 등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최측의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해당

  경기를 다른 날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디바이스 규정


4.1

- 모든 참가자는 개인 디바이스(핸드폰, 폴더블폰, 듀얼 스크린폰, 패드류 사용 가능)를 사용하여 경기에

  참여해야 합니다. 에뮬레이터는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이 확인될 경우 이후 모든 대회의 참가가

  불가합니다.


- 경기 중 선수 본인의 핸드폰 기기의 문제는 선수의 책임입니다. (ex 배터리 없음, 게임끊김 현상, 전화 수/발신 등) 이와 같은 상황으로 경기 중 문제가 발생 시 경기는 계속 진행됩니다.


4.2

-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본인 기기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해야 하며, 경기 중에 장비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확인하는 것은 각 선수의 책임입니다.


5. 치팅


5.1

- 게임 컨텐츠를 변경하는 소프트웨어는 금지됩니다. 치팅 프로그램 사용 후 적발시 팀(선수)은

  본 대회 에서 영구제명 처리됩니다.


IV. 선수 행동 수칙 


4.1  

- 본 스크림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본 규정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해야 합니다.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금지 행동 수위와 반복 여부에 따라 패널티의 범위는 비 단계적으로 상향

  될 수 있습니다.


4.2 패널티의 단계


4.2.1 경고 및 경기 몰수 

- 주최측에 의한 경기 몰수패가 진행될 수 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출전 정지 등의 징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2.3 영구 참가자격 박탈 

- 핵, 에뮬 등의 사용이 적발되었을 경우에는 YAKI SCRIM에서 영구제명 처리합니다.


4.3 대회 규정 준수 


4.3.1

-모든 팀(선수)는 스크림 규정을 사전 인지하고 준수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4.3.2 

- 팀 및 선수는 대회 일정은 사전 인지하고 주최측이 공지하는 시간을 준수 / 공지에 대한 미인지로 인한 책임은 팀 (선수) 의 귀책으로 합니다. 


4.3.3 

- 모든 선수는 준비시간을 포함하여 해당 경기가 종료 될 때까지 무단으로 이탈 할 수 없습니다. 

  무단 이탈 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3.4 

- 주최측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경기 일정 및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4 패널티 기준

- 모든 선수는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4.1 패널티 사유

- 불건전한 언행/행동 (공개적으로 위협적이거나, 모욕적이거나, 비방적인 언행을 일삼아 상대를 불쾌하게

  만드는 경우, 이는 전체 마이크, 악의적인 국뽕, 시체 난사, 티베깅 등을 포함)


- 차별행위(인종, 국가, 사회, 성별 등 개인의 인격이나 집단의 존엄성을 모독하거나 정치적이거나 종교적 

  비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언행이나 그와 유사한 행위


- 폭력 및 범죄(폭력적인 행동, 성희롱 등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는 행위


- 명예훼손(스크림 내/외적으로 커뮤니티 불화 조장 등 스크림의 질을 떨어뜨리는 행위)

  ex) 커뮤니티 내적인 비난, 불화/ 외적 (Tik Tok, Youtube, Naver Cafe, FaceBook, Twitter 등의 기타 

  플랫폼에 도발 / 비난성 글, 영상 등의 기재도 포함)

- 주최측 사칭(주최측을 사칭하여 스크림을 의도적으로 방해한 경우)


- 불법/비인가 프로그램 및 하드웨어 사용(스크림 기간 내 핵과 같은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배포, 알려진

  버그의 고의적 사용, 에뮬레이터와 같은 비승인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 대리게임 (금전적 거래 여부와 상관 없이 타인 계정 플레이(어뷰징,부스팅), 코칭, 등록되지 않은 선수의 난입, 계정 위탁, 계정 거래, 계정 교환 등의 행위) 


- 승부 조작(금전적 거래 여부와 상관 없이 고의적으로 승부의 결과를 조작하는 행위)


- 스크림 진행 방해 및 일시중단(고의적인 경기 중단, 방해, 경기 준비와 관련된 지시 불이행 등 경기

  진행과 관련되어 차질을 주는 일체의 행위



4.5 녹화/스트리밍

- 개인방송 송출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없으며 개인 녹화는 허용된다. 추후 영상의 활용은 주최측이

  허가하는 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4.5.1

- 코칭과 피드백에 이용하는 경우

-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영상에 사용하는 경우


4.6 스크림 기록

- 주최측만이 스크림 맵 화면을 녹화할 수 있으며 맵 기록은 스크림 종료 후 사흘 이내에 Meko-Rim 공식 

  계정에 업로드된다. 



V. 규정 및 판정

- 본 규정은 모든 팀(선수), 코칭 스텝, 주최측을 대상으로 하며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으로 발생한

  문제는 주최측의 합리적인 판단으로 결정하며 선수는 이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 본 규정은 “YAKI SCRIM”의 공정성과 정직성을 지키기 위해 언제라도 상시 수정, 보완될 수 있습니다.



참고 및 인용 문헌

https://docs.google.com/document/d/19JGWFRLmpbrQ1aqZCkDa4sovdIBvgpj1phIjkrP6xxw/edit

(2020 하반기 PMSC 규정집)


아레나 종료

아레나가 종료되었습니다.

  • 접수팀0
  • 용병0

  • discord
  • twich
  • youtube
빅픽처인터렉티브(주)
대표이사
송광준
주소
서울시 금천구 두산로 9길 31 빅픽처인터렉티브
사업자등록번호
286-87-00056
고객센터
02-3144-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