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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지지

LVUP SHOWDOWN: PUBG Season3 Week7

프로 무대에 진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

1 소개

본 대회 요강은 크래프톤에서 주최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인 LVUP SHOWDOWN: PUBG의 경기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규정 및 SUPER 그리고 LVUP SHOWDOWN: PUBG 규정은 총체적으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의 (“규정”)으로 칭해진다. 운영진은 언제든 본 규정을 수정할 수 있으며, 공정한 경기와 스포츠맨십을 위한 목적으로 본 규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운영진은 대회와 PUBG 및 모든 관련 파트너 또는 자회사의 최선의 이익을 보존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을 보유한다. 이 권한은 본 문서에 쓰여 지지 않은 언어로 인해 제한되지 않는다.


본 규정은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 구단주, 팀 매니저, 팀 스태프, 코치, 선수(이하 “참가자”)에 적용된다.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본 규정을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다.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참가자는 페널티, 벌금, 참가자격 박탈, 제재, 상금 회수 또는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기타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규정에 유의미한 변경이 발생했을 경우 운영진은 참가자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수준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규정의 해석, 선수 자격, 대회 및 제반 준비 일정, 규정 미준수에 따른 페널티 및 대회의 진행에 관한 모든 의사결정 권한은 전적으로 운영진에게 있다. 그 외 달리 명시되지 않은 이상 운영진이 내린 의사결정이 최종 결정이며, 금전적 손해 배상 또는 법적 또는 형평법상 구제책의 소지가 될 수 없다.



2 명칭

대회명: LVUP SHOWDOWN: PUBG Season3

국문: 레벨업 쇼다운: 펍지 시즌3

축약: LSP S3 / LSP



3 주최 주관

본 대회는 크래프톤이 주최(대회를 총괄하여 책임지는 자)하고,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주관(주최자의 위임을 받아 대회를 운영하는 자)한다.



4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터넷 연결

팀은 체크인하면 바로 경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선수는 체크인하기 전에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서 경기가 다시 시작되거나 지연되지 않는다.


선수는 필요한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고 서버/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개별 클라이언트 또는 게임 문제로 인해 경기 시작 시간은 지연되지 않는다.


모든 선수는 체크인하기 전에 설정 및/또는 하드웨어 설정을 조정해야 한다. 단, 주최측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선수의 설정이나 하드웨어 조정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일정 시간 경기를 시작하지 않을 수 있다.



5 체크인

필요한 시간까지 체크인하는 것은 팀의 책임이다. 시간과 로비관련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팀과 개별선수들은 대회/라운드/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레벨업지지 대진표 항목과 LVUP PUBG 디스코드 서버에서 스스로 업데이트하여 변경사항을 확인해야한다.


만약, 경기 시작 시간에 한 팀의 2명 이상이 로비에서 누락된 경우, 경기는 해당 팀을 제외하고 시작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정해진 시간대로 진행되므로, 팀은 이전 경기에 끝나면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게임 로비에 합류하여 경기를 시작할 준비를 해야 한다.


배정된 로비와 관련된 중요한 메시지에 대한 LVUP PUBG 디스코드 서버를 읽는 것은 각 팀장의 책임이다. 이것은 서버를 재시작 하는 경우 새로운 게임의 초반부에 특히 중요하다.


운영진이 지정한 LVUP PUBG디스코드 서버는 경기의 일부이며 모든 팀은 반드시 LVUP PUBG 디스코드 서버에 입장해야 한다.



6 선수 자격

공식 지역인 대한민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 홍콩, 마카오 지역의 선수가 참여할 수 있다. 그 외 지역 선수는 반드시 주최측에 적법성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주최측이 정한 바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만 15세 이상 아마추어 유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18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동의서 작성 및 처리가 완료되어야 하며, 15세 버전의 클라이언트를 설정하여 경기를 진행해야 한다.


PUBG 연간 시드를 부여받은 12개 법인의 대표자 및 계약 중인 선수 및 관계자는 참여할 수 없다.

PWS에 참여하는 비법인 및 아마추어 팀의 대표자 및 선수 역시 참여할 수 없다. 단, PWS가 종료된 이후 대표자를 제외한 선수들만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LVUP 사이트에 등록한 PUBG Steam 닉네임과 실제 대회에 참여하는 PUBG 닉네임이 동일한 유저만 참여 가능하다. 만약, 동일하지 않은 닉네임이 확인되는 경우 참여 제한될 수 있다.



7 참가 팀

본 대회 참가 팀은 LVUP: SHOWDOWN PUBG의 참가 사이트인 https://lvup.gg/arena/PUBG/ 을 통해 신청한 팀에 한하며, 선수 자격이 충족되는 자로 팀원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팀 기록은 LVUP 사이트에 등록된 팀 명으로 기록되며, 본선 경기 기록이 발생한 이후 팀 명은 변경될 수 없다.


8 로스터

예선 신청 시 로스터는 매주 로스터를 새로 구성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최소 4인에서 최대 6인까지 구성 가능하다.

참가 신청 시 등록한 로스터의 인원만이 예선 및 본선에 출전할 수 있다.

팀의 모든 권한은 팀의 ‘대표자’ 1인에게 귀속되며, 팀의 대표자는 로스터에 등록했으나 경기에 참여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9 일정

LSP S3는 2021년 8 월 26일 월요일 ~ 11월 9일 화요일까지 진행되며, 상세한 대회 일정은 아래와 같다.

주차별 예선의 참가 접수는 예선 시작일 기준 14일 이전 00:00 부터 3일 이전 20:00까지 진행된다.

주차별 예선의 체크인은 18:00부터 30분간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해당 요일의 한국 시간 기준 19:00에 시작한다.

대회의 매치간 브레이크 타임은 운영진의 안내에 따라 조정된다.


10 대회 방식

본 대회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LVUP SHOWDOWN: PUBG 예선

모든 예선 경기는 월요일 하루에 진행된다.

참가 팀 수에 따라 그룹당 최대 17팀을 배정하여, 그룹을 분배한다.

각 그룹별 5매치 경기로 본선 진출 팀을 가린다.


LVUP SHOWDOWN: PUBG 본선

모든 본선 경기는 화요일 하루에 진행된다.

예선에서 올라온 16개 팀은 하루 5매치로 우승팀을 가린다.

주차별 본선 우승팀 8개팀과 본선 누적 성적 상위 5개팀은 결선에 진출한다.


LVUP SHOWDOWN: PUBG 결선

결선 경기는 대회 10주차 월요일, 화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본선에서 올라온 13개팀과 PWS: East Asia Phase 2 오픈슬롯 1개팀, 별도 아마추어 대회 2팀 총 16개팀이 참여한다.

결선 경기는 요일 별 5매치, 총 10매치로 진행된다.


사용 맵

• 홀수 주차 예선 및 본선: 에란겔 – 에란겔 – 미라마 – 미라마 – 미라마

• 짝수 주차 예선 및 본선: 미라마 – 미라마 – 에란겔 – 에란겔 – 에란겔

• 결선1일차: 에란겔 – 에란겔 – 미라마 – 미라마 – 미라마

• 결선 2일차: 미라마 – 미라마 – 에란겔 – 에란겔 – 에란겔 


11 순위 결정

예선

1일간의 치킨 수 합계로 조별 순위가 결정된다.

그룹 수에 따라 그룹별 본선 진출팀은 균등하게 분배되고, 총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만약, 본선 진출팀이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을 경우, 그룹별 차순위 간의 순위 비교로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단, 주관측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본선 진출 팀이 변경될 수 있다.

본선

1일간의 치킨 수 합계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예선 참가팀이 16개 이하인 경우를 제외하면, 본선 경기에는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결선

지난 모든 주차의 본선 경기 데이터를 누적하지 않은 상태로 시작하며,

2일간의 치킨 수 합계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결선 경기에는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LVUP: SHOWDOWN PUBG Season3의 모든 경기는 SUPER v3.0 10.2 Most Chicken Rule (MC Rule)이 적용된다. 상세한 동률 규정은 대회 규정 및 SUPER에 의거하여 결정한다



12 경기장

본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선수는 온라인 환경에서 대회가 진행되는 서버에 차질없이 접속하여야 한다.



13 대회 서버

예선: 라이브 서버

본선: 해당일 지정된 이스포츠 서버

결선: 해당일 지정된 이스포츠 서버


본선에 입상한 모든 참가자에게 이스포츠 서버 코드를 지급하며, 팀의 대표자가 일괄 수령하여 각 팀의 팀원에게 배부한다.



14 경기 전

모든 선수는 운영진의 필요에 따라 경기 시작 전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15 경기 중

경기 초반의 디스커넥션

선수는 연결이 해제되면 다시 연결할 수 있다. 지정된 시간까지 접속한 선수가 모두 로비에 입장하여 비행기를 타고, 비행경로가 시작되면 경기는 공식적으로 시작된다.


예선과 본선 및 결선 경기가 시작되면 다음의 경우에 한해 경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다:


공통

• 모든 선수가 "#unknown"으로 표시된 경우

• 로비 호스트가 게임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 그 외 운영진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재경기로 인정되는 경우


예선

• 5명 이상 선수가 게임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비행기 탑승 실패)

• 연결이 해제되었던 선수가 다시 시작한 게임에 또 합류하지 못한 경우, 해당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지속한다.

• 단, 한 팀에서 2회 이상 동일한 이슈가 반복될 경우, 재시작을 하지 아니한다.


본선 및 결선

• 선수가 한 명이라도 게임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비행기 탑승 실패)

• 연결이 해제되었던 선수가 다시 시작한 게임에 또 합류하지 못한 경우, 해당 선수를 제외하고 경기를 지속한다.

• 단, 한 팀에서 2회 이상 동일한 이슈가 반복될 경우, 재시작을 하지 아니한다.


대규모 디스커넥션

생존 중인 모든 팀, 생존 중인 한팀을 제외한 모든 팀, 또는 생존 중인 10명 이상의 선수들이 동시에 디스커넥션이 발생하면 해당 경기를 즉시 종료해야 한다. 대규모 디스커넥션이 발생한 정확한 시점에 살아있었던 선수들로만 구성하여 재경기를 실시해야 한다. 만약 살아있던 선수 중의 한 명이 대규모 디스커넥션을 발생시키는데 책임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지면, 해당 선수는 재경기에서 제외되어야 한다. 재경기 결과는 대규모 디스커넥션이 발생한 경기 결과에 추가되어 최종 경기 결과를 결정하게 된다.


선수 교체

선수 교체는 참가 신청 당시 로스터에 등록된 자에 한하여 매 경기일 마다 선수교체를 진행할 수 있다. 

참가 팀은 당일 진행되는 경기의 매치 2종료 후 매치 3시작 전까지 선수교체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선수교체가 불가하다. 더불어 교체된 선수가 정해진 시간 이내에 다음 매치의 로비에 정상적으로 입장하지 못하였을 경우 지연없이 바로 경기를 시작한다.


서버 크래시

경기 중 서버 크래시가 발생하면 경기를 재시작한다.


보상 포인트 (Compensation Points, “CP”)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모든 경기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CP가 부여되지 않는다.


리플레이 및 경기 자료

모든 선수들은 해당 대회에 대해 게임 내 리플레이 기능을 보유 및 활성화해야 한다. 경기의 모든 리플레이와 스크린 샷은 토너먼트 종료 날짜로부터 14일 동안 저장된다. 운영진은 14일 이내에 언제든지 리플레이 또는 스크린 샷을 요청할 권리가 있다.


버그

버그가 발생해 선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할지라도 경기를 다시 시작하거나 버그를 해결하지 않는다.


경기 중 고의적으로 버그를 이용하여 경기에 이득을 취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페널티를 부여받는다. 페널티 수위는 부정행동 수위에 따라 결정된다.


치팅

대회 중에는 치팅 사용이 금지된다. 치팅을 사용하면 출장 금지 및/또는 자격박탈 처리된다. 명확히 하자면, 치팅은 선수에게 상대보다 경쟁적 우위를 제공해주는 모든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코드 또는 핵(hack) 등을 말한다. 치팅의 예는 다음과 같다.


• ESP

• 레이더핵(Rader hacks)

• 월핵(Wallhacks)

• 스피드핵(Speedhacks)

• 에임핵(Aimhacks)

• 히트박스 조작(Hitbox manipulation)

• 텔레포테이션(Teleporatation)

• 버그(들)를 사용하여 상대편보다 유리한 위치 확보

• 게임 파일 편집을 통해 게임에서 잔디 또는 다른 측면을 제거

• 게임 발행자가 허용하지 않으며 선수나 팀에 부당한 이익을 줄 수 있는 제3자 소프트웨어 또는 도구는 모두 치팅으로 분류되어 허용되지 않는다. 허용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예로는 SweetFX 및 VibranceGUI가 있다.


운영진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경기 중에 선수를 감시할 권리가 있으며, 선수들은 자신의 활동에 대한 조사하거나 검토하는 동안 협조하기로 동의한다. 선수의 비협조적인 행동은 부정행위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을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경기지원

앞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네트워크에 관한 문제는 전적으로 선수의 책임이다. 따라서 대회에서의 경기 지원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이나 로비 호스트에 한한다.


경기 전, 경기 중 및 경기 후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는 비신사적 언행과 관련된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16 경기 후

결과

공식적인 경기 결과는 절차에 따라 LVUP.GG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결과에 관련하여 질문이나 문제가 있는 팀은 LVUP PUBG 디스코드에 문제를 제기하고 이에 따라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기타 불만사항은 “항의/조정”절차에 따라 제기할 수 있다.


항의/조정

주최측의 판정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규칙을 위반했다고 생각하거나, 토너먼트 무결성이 어떤 식으로든 침해되었다고 생각하는 참가자 (“분쟁 당사자”)는 분쟁을 제기할 수 있다.


운영진의 단독 재량에 따라 만약 해당 분쟁이 다음 경기의 자격 또는 철회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다음 경기가 지연되어서는 안 된다.


분쟁의 제기 및 해결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분쟁과 관련한 경기 일이 종료된 후 1시간 이내에 주최측 대표 또는 감독에게 서면 진술서를 제출해야 한다. 진술서는 최소한 분쟁 당사자의 분쟁 내용과 상황에 대한 기본 사항을 설명해야 한다.

2.     운영진은 상황에 따라 해당 분쟁이 규칙에 의해 해결가능한지 판단한다. 만약 그렇다면, 분쟁은 적절히 해결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운영진은 그 방식에 대한 공정하고 신중한 판결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위해야 한다.

3.     분쟁에 대한 판결은 다음 경기일 전 또는 해당 단계에서 최종 순위가 매겨지기 전 중에서 보다 빠른 시점에 결정된다.

4.     이 시점에서 해당 판결은 최종 판결이 된다.


경기간 휴식

경기는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선수는 이전 경기가 종료된 후 가능한 빨리 로비에 입장해야한다. 주최측은 늦게 도착한 선수를 위해 경기 시작을 지연하지 않는다. 제 시간에 로비로 돌아오지 못한 선수는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17 부정행위 방지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아래의 절차를 진행한다.

1)    공식 방송 5분 딜레이 설정

2)    유저의 게임 내 리플레이 기능을 보유 및 활성화

3)    운영진이 안내한 음성 프로그램 채널에 입장 및 확인

4)    대회 주최측은 상황에 따라 특정 선수에게 추가적인 부정행위 방지 조사 협조를 요청할 수 있다. 이때, 선수는 방지 조사협조에 반드시 응해야 한다.

대회 경기 중 불법프로그램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불법프로그램 사용 팀의 전체 점수는 0점처리되며, 가장 마지막에 종료된 경기부터 재경기를 진행한다.


대회 경기가 종료된 이후 불법프로그램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불법프로그램 사용 팀의 점수는 0점처리되며, 변경된 결과로 결과 순위가 인정된다.


18 시상


Zowie Joy Pick

주차별 본선 경기 MVP 선정된 자는 BenQ Zowie의 원하는 모델의 마우스와 CAMADE II 마우스번지

G-SR-SE DEEP BLUE 마우스패드가 지급된다.



19 시드권

LVUP SHOWDOWN: PUBG의 모든 시드권은 법인팀의 경우 해당 ‘법인’에, 비법인팀의 경우 해당 팀의 ‘대표자’ 1인에게 모든 권한이 귀속된다.


LVUP SHOWDOWN: PUBG Season3 본선 우승을 차지한 8팀과 8주차까지의 본선 누적 성적 상위 5개팀에게는 LVUP SHOWDOWN: PUBG Season3 결선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팀의 사정에 따라 대회 참가가 불가할 경우 본선 누적 성적 후순위 팀에 참가 자격을 부여할 수 있다.


PUBG의 공식 아마추어 대회 운영사인 '(주)더블유디지'에서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 입상 팀과 ‘빅픽쳐인터렉티브(주)’에서 운영하는 ‘미라클 고등 PUBG 시즌2’ 입상팀에게 각각 1개의 LVUP SHOWDOWN: PUBG 결선 시드가 제공된다. 각 대회의 주최자가 해당 대회의 성적을 기반으로 결선에 진출할 팀을 선정한다.


LVUP SHOWDOWN: PUBG Season3 결선의 상위 1팀에게는 2022년 첫 PWS 대회 시드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팀의 사정에 따라 2022년 첫 PWS 대회 참가가 불가할 경우 후순위 팀에 참가 자격을 부여할 수 있다.


결선 진출 시드권이 중복되는 경우 결선 진출 시드권은 다음과 같이 부여된다.

1)     결선 진출 시드권을 확보한 팀이 본선에서 우승하는 경우 본선 누적 성적 순위의 결선 진출 시드권이 증가한다.

 - ex: 1주차 경기 우승팀이 3주차에 우승하는 경우, 3주차 결선 진출권 → 본선 누적 성적 순위 상위 5팀에서 6팀으로 증가

2)     8주차 대회 종료 후 본선 누적 상위 팀 중 결선 진출권을 확보한 팀이 있다면, 결선 진출 시드권은 본선 누적 성적 차순위로 넘어간다.

- ex: 본선 누적 점수 2위, 5위가 각각 3주차, 5주차 우승팀 인 경우 -> 1위,3위,4위,6위 결선 진출


2022년 첫 PWS 대회 시드를 확보한 팀은 LVUP SHOWDOWN: PUBG Season3에 참여 이력이 있는 팀과 PWS: EAST ASIA Phase 2에 참여 중인 팀과 중복되거나 유사한 팀 명 혹은 아이덴티티를 사용할 수 없다.


PWS: EAST ASIA Phase 2에 참여한 ‘Veronica 7’ 은 LVUP SHOWDOWN: PUBG Season3 결선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팀의 사정에 따라 대회 참가가 불가할 경우 주최사가 참가 팀을 선정할 수 있다.

 


20 방송 채널

본 대회의 방송 채널은 아래와 같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Youtube): 링크 바로가기

PUBGKorea(Twitch): 링크 바로가기

LVUP공식방송(AfreecaTV): 링크 바로가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는 사전 공유 없이 개인 방송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다만, 반드시 5분 딜레이 설정을 해야 한다. 설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해당 선수의 귀책이다.



21 방송 협조

선수는 본 대회의 방송을 위해 제작되는 전, 중, 후 콘텐츠 제작에 최대한 협조하여야 한다.



22 패널티 기준 표

운영진은 아래 상황에 따라 대회 참가제한 수위를 결정할 수 있다. 아래 기준에 없는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규정의 페널티 기준에 따르며 운영진의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제재 수위가 결정된다.


23 부칙

본 대회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규정, SUPER, 크래프톤의 결정에 의거하여 시행된다.



24 규정 변경 사항

아레나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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