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그랑프리 시즌3 1주차 - 개인전

규정집 개요

다음 규정은 LVUP에서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그랑프리 시즌3(이하 “대회”)’에 대한 규정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에게 적용됩니다.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하기 전 경기 규정을 의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1.    운영진

1.1 구성 및 목적 대회 운영진은 대회를 주최하는 넥슨 코리아와 대회를 주관하는 LVUP으로 구성하고, 대회의 공정, 투명하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노력합니다.

1.2 규정의 변경 대회 운영진은 대회가 진행중이더라도 필요에 따라 대회 규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이 확정된 후 24시간 안에 규정집을 통해 선수에게 변경된 규정에 대해서 통보해야 합니다.

1.3 분쟁 해결 경기 진행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은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단, 운영진이 리그 운영상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1.4 규정 외 사항에 대한 판단 규정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이 발생한 경우 대회 운영진은 통상적인 상관례 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판단에 따릅니다.

 

2.    선수 규정

2.1 자격 대회에 “선수”로 참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에 부합해야 합니다.

2.1.1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계정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참가 마감일 기준으로 랭킹전 챌린저 등급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야 합니다.

2.1.2   개발사 혹은 퍼블리셔에 의해 차단/접속 금지(Ban)된 사람은 대회에 참가할 수 없으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운영 정책에 위배된 행위가 확인될 경우 출전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1.2.1   본선 진출자 중 제재 이력이 확인되어 공석이 발생한 경우 차순위 참가자/팀이 본선에 진출합니다.

2.1.2.2   참가자 중 2021년에 제재 이력이 확인된 선수는 본선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2.1.2.3   팀전 본선 진출팀 중 제재 이력이 확인되어 공석이 발생한 경우 해당 선수를 제외하고 출전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선수를 제외했을 때 최소 인원을 충족하지 못하면 차순위 팀에게 본선에 진출권이 승계됩니다.

2.1.2.4   채팅이나 에뮬레이터로 인한 제재이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1.3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LVUP 계정에 본인의 게임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2.1.4   참가자는 만 14세 이상이어야 하며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2.1.5   참가 접수 기간 내 랭킹전을 반드시 최소한 1회 이상 플레이해야 합니다.

2.1.5.1   공통: 랭킹전 티어 챌린저 이상

2.1.5.2   개인전: 256명 선착순 모집 후 개인 랭킹 순위에 따라 128명 선발

2.1.5.3   팀전: 64팀 선착순 모집 후 팀의 챌린저 등급 ‘별’ 개수에 따라 32팀 선발

2.1.5.4   랭킹전 티어는 참가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선발합니다.

2.1.5.5   대회 기간 내에 랭킹전 시즌9가 종료되더라도, 시즌9 랭킹전 등급 기준 챌린저 티어 이상으로 접수 기간 내 랭킹전을 1회 이상 플레이한 사람은 참가할 수 있습니다.

2.1.6   참가 신청시 제출한 닉네임 등 신청 정보는 변경 불가하며, 변경 시 대회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1.7   인게임 닉네임에 불쾌하거나 부적절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LVUP 운영진의 판단에 의거해 닉네임을 제한 또는 변경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닉네임 변경에 필요한 재화는 별도로 지급되지 않으며, 경기 전까지 변경을 거부할 경우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2.1.8   셧다운제, PC방 등 장소 및 시간의 영향을 받는 환경에서 경기 진행 중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져야합니다.

2.1.9   e스포츠 전반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력이 있는 자에 대해서는 주최/주관/운영 측에서 임의로 참가 자격 제한 가능하며 특정 중대한 사안일 경우 연도에 상관없이 제한 가능합니다.

2.1.10 대회 기간 중 아래의 병역 이행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회 기간의 참가, 방송 출연 등에 대한 소속 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참가가 가능합니다.

2.1.10.1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의 대상이 되는 현역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간부후보생

2.1.10.2   병역법에 따라 병역의무(현역 복무 외의 군복무 의무 또는 공익 분야에서의 복무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자

 

2.2  증빙 서류 제출

2.2.1   선수는 운영진이 선수에게 안내한 기간까지 자격 증명을 위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2.2   요구된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자격을 만족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2.2.2.1     선수 본인 확인 및 대리 게임 방지를 위한 선수 본인 신분증

2.2.2.2     기타 병역 이행자를 포함한 참가 제한 조건에 대한 확인을 위한 자료

2.2.3   운영진은 필요한 경우 대회 진행중이라고 하더라도 선수에게 추가로 본인 확인 증명을 위한 서류 제출이나 기타 행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3  팀 구성 대회에 “팀”으로 참가하려면 다음의 내용을 따라야 합니다.

2.3.1   팀은 주전선수 4명과 교체선수 1명을 포함해 최대 5명의 선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3.2   모든 선수는 대회당 1개의 팀에서만 활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나의 대회에서 한 개 이상의 팀에서 활동했을 시 해당 선수는 LVUP에서 주최하는 모든 대회에서 출전이 금지됩니다.

2.3.3   경기 시작 전, 세트와 세트 사이(각 세트가 종료되는 시점)에 선수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될 선수는 LVUP 팀 내 로스터 등록된 선수로 제한합니다.

2.3.4   팀장. 각 팀은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팀장을 한 명 지명해야 합니다. 팀장은 대회 운영진과 의사소통을 담당하며, 대회 참가 신청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팀장은 모든 보상과 관련된 연락을 맡게 됩니다.

2.3.5   팀 소유권 팀 소유권은 팀장에게 있으며, 기업팀의 경우 팀 소유권은 기업에게 귀속됩니다. 팀 소유권의 변경 및 양도가 필요한 경우 팀장 또는 기업은 운영진에게 사전 통보 및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팀전 결선 누적 포인트는 팀으로 귀속됩니다.

2.3.5.1   팀원 및 팀명 변경 기본적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팀원과 팀명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팀장 또는 기업은 운영진에게 경기 진행 전 사유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합니다.

2.3.5.2   팀명 변경시 운영진에게 사전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다른 팀으로 간주되어 결선 포인트가 별도로 누적될 수 있습니다.

2.3.6   팀 지속성 팀전 결선 시드권은 결선 진출이 확정된 주차의 참여한 인원 중 팀장을 포함하여 최소 2인의 로스터를 유지하는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2.3.6.1   결선 시드권을 확보한 팀 중 위의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팀이 발생하는 경우 차순위 팀이 결선에 진출합니다.

 

3.    선수의 의무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는 아래 규정된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1  사전 규정 확인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 및 공지,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 숙지 미숙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져야 합니다.

3.2  규정 변경 확인 규정 1.2 “규정의 변경”에 따라 운영진이 시간 안에 분명히 공지했을 때, 변경된 규정 확인의 의무는 선수에게 있으며 피치 못할 사정으로 확인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이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져야 합니다.

3.3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 선수들은 주최 측의 판단과 결정에 따릅니다.

3.4  모든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심각하게 어길 시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경고, 몰수패 등의 징계를 받게 됩니다.

3.5  선수 행동 수칙

3.5.1   참가 선수와 팀은 불법 행위, 비신사적 행위 또는 기타 지장을 주는 행위를 저지를 시 경고 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3.5.2   욕설과 언어폭력이나 음란, 저속, 모욕, 위협, 학대, 중상 모략, 비속 또는 불쾌감을 주는 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팀과 선수는 경고 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3.5.3   참가자는 선수, 관계자 또는 기타 상대방에게 모욕하거나 조롱하는 등 경기에 지장을 주는 행동을 취할 시 경고 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3.5.4   모든 선수 및 팀은 위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증거(스크린샷, 동영상 촬영 등)를 홈페이지에 추가자료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6  스포츠맨십 모든 참가 선수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각자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경기에 임해야 하며, 대리 게임, 승부 조작이나 상대방을 과도하게 도발하는 등의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7  참가 신청을 한 모든 선수와 팀은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 이에 따를 것을 동의함으로 간주합니다.

 

4.    대회 진행

4.1  선수 장비 선수는 본인 소유 장비를 사용해야 하며, 타인의 장비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선수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1.1   기기 본인의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합니다.

4.1.2   에뮬레이터 등을 이용한 PC 및 기타 기기 플레이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4.1.3   주변 기기 게임 조작에 관련된 부착물이나 외부 기기(유/무선 컨트롤러, 키보드, 마우스 등)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4.1.4   헤드폰/이어폰, 모바일 기기 거치대, 충전기, 장비 연결을 위한 케이블은 사용 가능합니다.

4.1.5   소프트웨어 불법 핵 프로그램, 기타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의 사용이 확인될 경우 해당 선수는 즉시 실격 처리됩니다.

4.1.6   외부 프로그램 사용으로 실격된 선수는 추가로 향후 진행되는 넥슨의 모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관련 대회 및 이벤트에 출전이 영구히 금지됩니다.

4.1.7   모든 선수는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하여 개인 화면 녹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경기 중 이슈 발생시 증거자료가 부족한 경우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2  경기 준비

4.2.1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휴대폰 또는 태블릿과 주변기기들을 체크하며,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경기 시작 후 발생한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문제를 포함한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은 선수 개인에게 있습니다.

4.2.2   운영진은 선수의 게임 계정을 완전히 업데이트 할 때까지 대회를 지연시킬 권리를 가집니다. 운영진은 선수의 게임 계정 업데이트를 요구할 수 있고, 거부 시 실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2.3   선수 프로필에 게임 계정이 누락된 것으로 나타나면 해당 선수는 대회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2.4   계정 공유 혹은 가짜 계정으로 의심될 경우 추가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2.5   대회 시작 전까지 팀에 선수 모두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4.2.6   자격이 없는 참가자가 대회에 참여할 경우 소속 팀은 모든 대회에서 실격 처리되며 해당 선수는 LVUP 주관 모든 대회에서 영구 제명됩니다.

4.2.7   계정 도용 등이 밝혀질 경우 해당 선수는 잔여 경기 출전 금지 및 추후 LVUP 주관 모든 대회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2.8   상금 범위에 도달한 팀 및 선수가 계정 도용 또는 공정하지 못한 방법 등을 사용하고 해당 사실이 밝혀질 시 상금액 전부가 몰수될 수 있습니다.

4.2.9   양 팀은 경기 시작 전 반드시 상대 로스터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로스터에 등록되지 않은 선수는 제외하고 진행합니다.

4.3  경기 진행 중 유의사항

4.3.1   온라인 본선 경기는 본인 소유의 기기와 데이터(LTE/5G)로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Wifi 또는 핫스팟, 에어플레인 모드 사용으로 경기 진행에 지장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선수에게 있습니다.

4.3.2   경기 진행 중 통화 수신 및 알림 등으로 인한 경기 진행 불가 이슈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 책임이며, 재경기는 불가합니다.

4.3.3   LVUP에 등록된 닉네임과 다른 선수를 포함한 채 경기가 시작된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처리되며 다른 참가자들의 순위는 그대로 인정됩니다.

4.3.4   게임 자체의 문제로 중단되는 상황을 제외한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대회 참여 선수는 운영진의 중단 지시가 없는 경우 해당 경기를 속행해야 합니다.

4.3.5   경기 진행 중 금지행위

4.3.5.1   주행포기: 경기 중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거나 의도적으로 트랙을 역주행 하는 행위

4.3.5.2   과도한 주행방해: 특정 구간을 지나가는 상대 선수의 주행을 막기 위한 행위 (단 정상적인 주행 과정에서의 사고 회복, 몸싸움, 후방 선수 진로방해, 완주 직전 세레머니는 제외)

팀전, 개인전 구분 없이 고의적인 역주행 행위는 금지되며, 적발시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4.3.6   게임 내에서 고속으로 주행 중 다른 선수와 상호 간의 충돌 또는 벽과의 충돌 등으로 인해 인게임 버그가 생기는 경우에는 기본 설정 기준으로 화면 좌측에 있는 ‘복귀’ 키를 이용해 게임을 속행해야 합니다. 해당 문제로 인한 재경기는 불가합니다.

4.3.7   특정 맵에서의 건너뛰기 빌드를 사용하는 건 허용되나, 건너뛰기를 시도하는 도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 책임으로 간주하며, 재경기 및 이의제기는 불가합니다.

4.3.8   운영진의 판단 하에, 경기에 공정성을 훼손하는 행위가 발견될 시, 해당 선수는 경고, 몰수패, 실격 등의 징계를 받게 됩니다.

4.3.9   경기 중에 발생하는 끼임버그, 터치버그 등은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고 속행합니다.

4.4  경기 중단 및 재경기

4.4.1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진의 승인 아래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4.4.1.1   예선 운영을 위한 운영진의 기자재 이상이나 정전,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해 경기가 중단된 경우

4.4.1.2   기타 천재지변으로 인해경기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4.4.1.3   옵저버 기기가 게임에 참가하지 못한 경우

4.4.1.4   참가 선수의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이 난입한 경우

4.4.1.5   대회 운영진 판단에 따라 재경기가 필요한 경우

4.4.2   재경기는 문제가 생긴 해당 트랙만 진행합니다.

4.5  돌발상황 및 기타

4.5.1   각 팀은 운영진의 안내에 맞춰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운영진이 지정한 시간 내에 연락이 되지 않거나 과반수 이상(3명)이 모이지 않는 경우 부전패로 기록됩니다.

4.5.2   경기 중 발생하는 하드웨어 문제는 재경기 사유로 인정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운영진으로부터 실격될 수 있습니다.

4.5.3   갑작스러운 상황(서버 끊김, 점검, 자연재해, 부정행위 등)에서 운영진은 속행, 재경기, 몰수패, 기권승 등의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선수는 그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4.6  이의제기

4.6.1   상대팀이나 해당 게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운영진을 통해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진행하던 경기는 완료해야 합니다.

4.6.2   이의를 제기할 때는 인정 가능한 증거(스크린샷, 동영상 촬영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4.6.3   증거가 부족할 경우 이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내용이 사실 무근이거나 고의적인 판정 불복 등 대회에 지장을 주는 행위로 판단될 경우 해당 팀과 선수는 경고, 몰수패 등의 징계를 받게 됩니다.

4.6.4   운영진의 판정에 대한 이의제기는 경기 당일까지 가능합니다.


5.    대회 방식

5.1  공통

5.1.1   게임 버전 대회 당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최신 버전

5.1.2   게임 설정

5.1.3   스피드전

5.1.3.1   카트: 스피드 카트 모두 사용 가능, 강화 단계 및 능력치는 자유롭게 설정 가능

5.1.3.2   캐릭터: 디지니/에띠/다오/배찌/마리드/케피/로두마니/모스/우니, 코스튬은 착용 불가능

5.1.3.3   플라잉펫, 펫, 엠블럼 장착 불가

5.1.3.4   팩토리: 모든 잠재력 최대치, 모든 파츠 장착 가능

5.1.3.5   기타: 페인트, 번호판, 스키드만 장착 가능, 기타 모든 장식 사용 불가능

5.1.4   아이템전

5.1.4.1   카트: 아이템 카트 모두 사용 가능, 강화 단계 및 능력치는 자유롭게 설정 가능

5.1.4.2   캐릭터: 디지니/에띠/다오/배찌/마리드/케피/로두마니/ 모스/우니, 코스튬은 착용 불가능

5.1.4.3   플라잉펫, 펫, 엠블럼: 장착 불가

5.1.4.4   팩토리: 모든 잠재력 최대치, 모든 파츠 장착 가능

5.1.4.5   풍선: 장착 가능

5.1.4.6   기타: 페인트, 번호판, 스키드만 장착 가능, 기타 모든 장식 사용 불가능

5.1.5   금지아이템

5.1.5.1   팀전에서 금지된 아이템을 사용한 선수가 속한 경우 해당 팀의 라운드는 ‘패배’ 처리되며, 금지 아이템을 사용한 선수와 해당 팀에게는 경고 1회가 부여됩니다. 단, 경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아이템으로 확인된 경우 경기 결과는 그대로 인정되며 경고만 1회 부여합니다.

5.1.5.2   개인전에서 금지된 아이템을 사용한 선수의 해당 라운드는 ‘리타이어’ 처리되며 다른 참가자의 순위는 그대로 인정됩니다. 금지 아이템을 사용한 선수에게는 경고 1회가 부여됩니다. 단, 경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아이템으로 확인된 경우 경기 결과는 그대로 인정되며 경고만 1회 부여합니다.

5.1.6   동률

5.1.6.1   스피드 전에서 동률이 발생할 경우 다음 순서에 의거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5.1.6.1.1 각 라운드 종료 후 결과창의 선수 완주시간이 표기 상 완전히 동일한 경우에도 별도의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고 결과창의 완주 순위를 기반으로 경기 결과와 순위를 판정합니다.

5.1.6.1.2 상위 라운드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5.1.6.1.3 상위 라운드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한 경우 동률 인원만 ‘차이나 서안 병마용’에서 단판으로 승자를 결정합니다.


5.2  개인전 대회 방식

5.2.1   경기는 8인 1조로로 진행되며 조는 LVUP 대진표에 따라 무작위로 편성됩니다.

5.2.1.1   예선: 5판 포인트 합산하여 상위 4인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5.2.1.2   본선: 16강은 5판 포인트 합산하여 8명이 결승에 진출합니다. 결승 1라운드는 7판 포인트를 합산하여 상위 2명 선발, 결승 2라운드는 스피드 모드에서 3판 2선승제로 진행됩니다.

5.2.2   대회 맵 개인전은 스피드 모드로 진행됩니다.

5.2.3   개인전 트랙은 주차별로 지정되어 있으며, 규정집 하단 별첨 목록에 따릅니다.

5.2.4   포인트 및 순위 집계

5.2.4.1   각 트랙 포인트는 1위부터 순서대로 10PT / 7PT / 5PT / 4PT / 3PT / 1PT / 0PT / -1PT (미완료 -5PT)를 부여합니다.

5.2.4.2   트랙 점수 합산: 지정된 경기 종료 후 가장 점수가 높은 선수 순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

5.2.4.3   선승제: 지정된 경기 수 중 먼저 일정한 횟수를 이긴 선수가 승리합니다.

 

5.3  팀전 대회 방식

5.3.1   경기는 4인 1팀으로 진행되며 상대는 LVUP 대진표에 따라 무작위로 편성됩니다.

5.3.1.1   예선: 스피드전 3판2선승제 / 아이템전 3판2선승제 / 에이스 단판 으로 승자 결정, 상위 4팀 다음 라운드 진출

5.3.1.2   본선 4강: 스피드전 3판2선승제 / 아이템전 3판2선승제 / 에이스 단판 으로 승자 결정, 상위 2팀 결승 진출

5.3.1.3   본선 결승: 스피드전 5판3선승제 / 아이템전 5판3선승제 / 에이스 단판 으로 승자 결정

5.3.2   대회 맵 팀전은 1세트 4:4 스피드, 2세트 4:4 아이템, 3세트 1:1 스피드 모드로 진행됩니다.

5.3.3   팀전 트랙은 주차별로 지정되어 있으며, 규정집 하단 별첨 목록에 따릅니다.

5.3.4   순위 집계

5.3.4.1   스피드전: 트랙 완주 이후 두 팀의 합산 점수가 높은 팀이 득점하며 지정된 경기 수 중 먼저 일정한 횟수를 이긴 선수가 승리합니다.

5.3.4.1.1 슈퍼캐리: 1등 제외 전체가 미완료로 종료된 경우 슈퍼캐리 점수는 그대로 인정됩니다.

5.3.4.2   아이템전: 트랙 완주 이후 1위 선수가 속한 팀이 득점하며 지정된 경기 수 중 먼저 일정한 횟수를 이긴 선수가 승리합니다.

5.3.4.3   에이스 결정전: 1:1로 진행되며, 각 팀에서 최종 출전할 선수 1명을 선발합니다.

5.3.4.4   카트바디: 팀전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에 참가한 팀은 팀원 모두가 각자 다른 카트바디(팀내 중복카트바디 사용불가)를 사용해야 합니다.


5.4  개인전 결선 대회 방식

5.4.1   개인전 결선 진출팀: 주차별 우승자 혹은 차순위자 8명 및 본선 누적 포인트 상위 8명, 총 16명

5.4.2   주차별 우승자를 제외하고, 본선에 진출해서 진행한 모든 경기 누적 포인트 합산하여 정합니다. 주차별 우승자 혹은 준우승자가 이미 결선 진출권을 확보한 경우, 차순위 참가자에게 진출권이 주어집니다.

5.4.3   동률: 누적 포인트가 동일한 경우 다음 순서에 의거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4.3.1   결선 진출 인원 내에서 동률 발생시 공동 등수로 인정,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룹 배치시 해당 등수 간에는 무작위로 배치됩니다.

5.4.3.2   단, 결선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해당 선수들 간에 마지막 참여 경기 최종 성적을 비교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4.3.3   위 모든 우선순위에 의거해도 순위가 결정되지 않는 경우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5.4.3.4   재경기는 동률인 선수들 간에 운영진이 지정한 기간 내에 가능한 날짜를 조율하여 진행합니다. 지정한 기간 내의 모든 날짜에 재경기가 불가한 선수는 결선 진출 불가로 간주합니다.

5.4.3.5   재경기는 동률인 선수들 간에 ‘차이나 서안 병마용’에서 단판으로 승자를 결정합니다.

5.4.4   1주차 및 2주차 대진 방식: 4명 1그룹, 총 4개 그룹 풀리그 진행

5.4.5   경기별 7판 진행, 2주간 포인트 합산하여 상위 8명 3주차 결승 진출

5.4.6   그룹 배치:

5.4.7   1주차: A+B, C+D, A+C

5.4.8   2주차: A+D, B+D, B+C

5.4.9   3주차 대진 방식: 8명 1그룹, 총 2개 라운드 진행

5.4.10 1라운드: 80점 선취, 상위 2명 선발

5.4.11 특정 선수가 80점을 선취했을 경우, 전체순위 1위와 2위 선수가 2라운드에 진출합니다.

5.4.12 2라운드: 상위 2명 스피드전 5판 3선승제

5.4.13 대회 맵 개인전은 스피드 모드로 진행됩니다.

5.4.14 개인전 결선 트랙은 지정되어 있으며, 규정집 하단 별첨 목록에 따릅니다.

5.4.15 동률 합산 점수가 동일한 경우 다음 순서에 의거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4.15.1 상위 경기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5.4.15.2 결선 2주차 종료 후 상위 경기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선수들 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던 경기 성적을 비교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Ex) A 50/35/30점, B 45/40/30점인 경우 A가 진출

5.4.15.3 최종 결승에 진출할 2인이 선발된 후, 순위 결정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선수 간에 ‘차이나 서안 병마용’에서 1vs1 재경기를 실시합니다.

5.4.16 1~8위 최종 순위 선정

 

5.5  팀전 결선 대회 방식

5.5.1   팀전 결선 진출팀: 예선 및 본선 누적 포인트 상위 4팀, 총 4팀

5.5.2   예선 및 본선에 진출했던 모든 팀들의 성적에 따라 별도 포인트 부여하여, 8주차 누적 포인트를 합산하여 정합니다.

5.5.2.1   예선에서 경기를 한번도 치르지 않고 기권 또는 노쇼로 인해 부전패 처리된 경우에는 누적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5.5.2.2   일정 경기를 진행한 뒤 기권하는 경우 해당 라운드 직전 라운드의 점수가 부여됩니다. Ex)32강~16강 경기 후 8강에서 기권하는 경우 16강에 해당하는 3점 부여

5.5.3   포인트:

-      우승: 10점

-      준우승: 7점

-      4강: 각 5점

-      8강: 각 4점

-      16강: 각 3점

-      32강: 각 1점

5.5.4   동률: 누적 포인트가 동일한 경우 다음 순서에 의거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5.4.1   결선 진출 인원 내에서 동률 발생시 공동 등수로 인정, 재경기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5.5.4.2   단, 결선 진출과 탈락을 위한 순위 결정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본선 세트 득실, 트랙 득실, 동률 팀 간 마지막 경기 최종 성적을 비교하여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5.4.3   위 모든 우선순위에 의거해도 순위가 결정되지 않는 경우 재경기를 진행합니다.

5.5.4.4   재경기는 동률인 팀 간에 운영진이 지정한 기간 내에 가능한 날짜를 조율하여 진행합니다. 지정한 기간 내의 모든 날짜에 재경기가 불가한 팀은 결선 진출 불가로 간주합니다.

5.5.4.5   재경기는 마지막 주차 본선과 동일한 트랙으로 스피드전 3판2선승제 / 아이템전 3판2선승제 / 에이스 단판 으로 승자를 결정합니다.

5.5.5   1주차 및 2주차 대진 방식: 4팀 풀리그 진행

5.5.6   스피드전 5판3선승제 / 아이템전 5판3선승제 / 에이스 단판

5.5.7   성적 상위 2개팀 결승 진출, 3~4위전 진행

5.5.8   1주차: A vs B / C vs D / A vs C

5.5.9   2주차: A vs D / B vs D / B vs C

5.5.10 3주차 대진 방식

5.5.10.1 3~4위전: 스피드전 5판3선승제 / 아이템전 5판3선승제 / 에이스 단판

5.5.10.2 결승전: 스피드전 7판4선승제 / 아이템전 7판4선승제 / 에이스 단판

5.5.11 대회 맵 팀전은 1세트 4:4 스피드, 2세트 4:4 아이템, 3세트 1:1 스피드 모드로 진행됩니다.

5.5.12 팀전 결선 트랙은 지정되어 있으며, 규정집 하단 별첨 목록에 따릅니다.

5.5.13 동률 풀리그 종료 후 순위가 같은 경우 최종 순위 결정은 1. 세트득실, 2. 트랙득실, 3. 승자승을 비교합니다. 승자승으로도 순위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동률인 팀 간에 ‘차이나 서안 병마용’에서 1vs1 에이스 결정전 단판으로 순위를 결정합니다.

5.5.14 1~4위 최종 순위 선정

 

5.6  금지

5.6.1   버그가 존재하는 경우 운영진은 특정 트랙, 구간, 캐릭터, 카트 등의 사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5.7  특이사항

5.7.1   지각: 선수나 팀이 운영진이 지정한 시간까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해당 선수나 팀은 부전패로 처리됩니다.

5.7.2   연락두절: 특정 선수나 팀이 운영진이 지정한 시간까지 안내된 방에 접속하지 않으면 부전패로 처리됩니다.

5.7.3   몰수패: 특정 선수나 팀이 트랙 몰수 처리될 경우 해당 트랙/세트에 대한 점수는 0으로 처리됩니다.

5.7.4   기권: 기권을 하고자 하는 경우 경기 시작 또는 대진표 생성 전까지 LVUP 페이지를 통해 ‘기권하기’를 진행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시 경고가 주어집니다.

5.7.5   기권/연락두절 규정을 악용하는 경우 경고가 주어집니다.

5.7.6   공지사항: 모든 공지사항은 디스코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6.    징계

6.1  본문에 규정된 내용을 위반할 경우 선수와 팀은 경고를 받게 됩니다. 팀은 규정을 위반한 선수의 수에 관계없이 위반 당 1회만 처벌됩니다.

6.2  다음은 각종 위반 행위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징계 목록입니다.

6.2.1   경고

6.2.2   트랙 몰수

6.2.3   세트 몰수

6.2.4   출전 정지

6.2.5   실격

6.2.6   상금 몰수

6.3  대회 당일 동일한 선수 또는 팀에게 경고가 2회 이상 누적되는 경우 6.2.2부터 6.2.6에 해당하는 징계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6.4  경고 누적 횟수는 일 단위로 초기화 됩니다. 단 결선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결선 경기 시작 시점부터 종료 시점에 초기화됩니다.

6.5  본 규정에 명시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대회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처리합니다.

 

7.    게임 외 규칙

7.1 팀원 및 팀명 변경

7.1.1   기본적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팀원과 팀명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운영진에게 경기 진행 전 사유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합니다.

7.2 스폰서

7.2.1   LVUP은 스폰서나 파트너가 있는 팀 혹은 개인의 음란, 약물, 도박 또는 기타 성인 광고 등을 노출하는 것을 금지하고 대회 참가 권한을 박탈할 권리를 가집니다.

7.3 스트리밍

7.3.1   개인방송을 하기 위해선 지연시간 최소 3분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3.2   지연시간을 설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본인이 책임을 져야합니다.

7.4 문의 대회에 관련된 모든 문의 사항은 운영진이 지정한 연락처를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운영진 및 대회 관계자의 연락처로 대회 관련 사항을 문의하거나 연락처를 노출시킬 경우 경고에서 최대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7.5 대회 저작권 본 대회에서 사용된 모든 콘텐츠 (방송/온라인/모바일 컨텐츠의 캐릭터와 팀의 초상권, 리플레이, 팀 채팅, 보이스 채팅을 포함한 모든 오디오, 모든 경기 관련 내용 등)와 방송에 대한 저작권은 대회 운영위원회 측에 귀속됩니다.

7.6 대회 진행 태도 및 종료 후의 부정 발견 대회 진행 중 반복적으로 불성실한 태도를 보였거나, 대회가 종료된 이후라고 하더라도 선수의 부정이 발견되었다면 대회 운영위원회는 시상한 내용(수상, 트로피, 상금)을 몰수할 수 있습니다.


8.    별첨

8.1  개인전 예선 트랙 리스트

8.2  개인전 본선 트랙 리스트

8.3  개인전 본선 결승 트랙 리스트

8.4  팀전 예선 트랙 리스트

8.5  팀전 본선 트랙 리스트

8.6  개인전 결선 조별 풀리그 트랙 리스트

8.7  개인전 결선 결승 트랙 리스트

8.8  팀전 결선 조별 풀리그 트랙 리스트

8.9  팀전 결선 3, 4위전 트랙 리스트

8.10  팀전 결선 결승전 트랙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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