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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TFT SET 6 WEEKLY CUP 1주차

소개 및 목적


2022 TFT SET 6 WEEKLY CUP(이하 “위클리 컵”) 규정집(이하 “규정집”)은 팀, 선수와 함께 위클리 컵에 참가하는 모든 이에게 적용된다.

이 규정은 본 대회를 주최하고 운영하는 대회 운영진(이하 “운영진”)이 공정, 투명하고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표준화된 규정은 선수 및 관리자를 포함하여 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이에게 도움이 된다.

본 규정집은 최선의 대회 운영을 위해 주최측과 운영 사무국의 결정에 따라 업데이트, 개정 또는 보완될 수 있다.



1. 선수의 의무

1.1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 및 공지,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하고, 숙지 미숙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진다.

1.2.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운영진의 판단과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며, 선수들은 운영진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다.

1.3. 모든 선수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자신의 장비와 주변기기들을 체크하며, 경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경기 시작 후 장비 및 주변 기기들의 이상에 대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진다.

1.4. 모든 선수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주최 및 운영진의 지시 사항에 따라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주의, 경고, 몰수패 등의 페널티를 받게 된다.

1.5. 대회 기간 중 범법행위 혹은 대회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ex. 승부조작)를 할 경우 최대 실격 처리되며, 범법행위의 경중에 따라 향후 6개월~3년 간 레벨업지지에서 진행되는 라이엇 아마추어 리그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1.6. 참가 신청을 한 모든 선수는 대회 규정을 숙지하고 이에 따를 것을 동의함으로 간주한다. 



2. 참가자

2.1. 선수 자격

2.1.1. 참가자는 대한민국에 거주 중이어야 하며, 본인 명의의 한국 서버 LoL/TFT 계정으로 참가해야 한다.

2.1.1.1. 외국 국적 참가자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을 이용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에 가입한 한국 서버 본인 명의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

2.1.1.2. 2.1.1.1.의 참가자의 경우 2021년부터 TFT NA Esports / EU Rising Legends 등 타 지역 TFT 이스포츠 서킷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자만 참가가 가능하다.

2.1.2. 참가자는 참가 접수 시점 기준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이어야 한다.

2.1.2.1. 만 40세 이상의 유저로 파악되는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을 통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2.1.3. 참가자는 레벨업 홈페이지에서 “[TFT] 본인인증 계정” 인증을 완료해야 하며 인증 완료된 계정으로만 대회에 참가해야 한다.

2.1.3.1. 참가자는 대회 기간(#1~#5) 중 소환사명을 변경할 수 없으며, 변경하는 경우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2.1.3.2. 개명으로 인해 본인 명의 계정 등록이 불가한 경우, 라이엇 게임즈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 정보 변경을 요청하여 레벨업 사이트와 명의가 동일하게 등록해야 한다.

2.1.4. 모바일을 이용한 참가는 제한되며, PC를 이용하여 참가해야 한다.

2.1.5.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심의 등에 부적절한 소환사명은 참가가 제한되거나 주최 및 운영진이 소환사명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2.1.6. 대회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운영진은 참가할 수 없다.

2.1.7. 대회 기간 중 아래의 병역 이행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회 기간의 참가, 상금 지급 등에 대하여 소속 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서만 참가가 가능하다.

2.1.7.1.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의 대상이 되는 현역 군인, 현역 장교, 준사관, 부사관, 군 간부 후보생

2.1.7.2 병역법에 따라 병역 의무(현역 복무 외의 군 복무 의무 또는 사회복무요원 에서의 복무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자

2.1.8. 개발사 혹은 퍼블리셔에 의한 게임 이용 제재로 인해 현재 게임 이용이 불가한 선수는 참가할 수 없다.

2.1.9. 헌법 위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이력이 있는 유저, 이스포츠 징계 대상자는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2.2 레벨업 팀 명

2.2.1.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정서, 방송 심의 등에 부적절한 팀 명은 참가가 제한되거나 운영진이 팀 명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3. 대회 정보

3.1. 대회 일정

3.1.1. 참가 접수 시작: 1월 17일(월) 11:00

3.1.2. 체크인: 대회일 12:00~12:50 진행 (50분간)

3.1.3. 대진표 공개: 대회일 13:50 공개 예정

3.1.4. 대회 진행: 대회일 14:00 ~ (약 6시간 이상 소요 예정)

3.1.5. 주 차별 세부 일정

3.1.5.1. WEEKLY CUP #1

3.1.5.1.1. 참가 접수 마감: 1월 27일(목) 18:00

3.1.5.1.2. 래더 스냅샷 확인: 1월 28일(금) 00:00

3.1.5.1.3. 참가 선수 공지: 1월 28일(금) 14:00

3.1.5.1.4. 대회 시작: 1월 29일(토) 14:00~

3.1.5.2. WEEKLY CUP #2

3.1.5.2.1. 참가 접수 마감: 2월 17일(목) 18:00

3.1.5.2.2. 래더 스냅샷 확인: 2월 18일(금) 00:00

3.1.5.2.3. 참가 선수 공지: 2월 18일(금) 14:00

3.1.5.2.4. 대회 시작: 2월 19일(토) 14:00~

3.1.5.3. WEEKLY CUP #3

3.1.5.3.1. 참가 접수 마감: 2월 24일(목) 18:00

3.1.5.3.2. 래더 스냅샷 확인: 2월 25일(금) 00:00

3.1.5.3.3. 참가 선수 공지: 2월 25일(금) 14:00

3.1.5.3.4. 대회 시작: 2월 26일(토) 14:00~

3.1.5.4. WEEKLY CUP #4

3.1.5.4.1. 참가 접수 마감: 3월 3일(목) 18:00

3.1.5.4.2. 래더 스냅샷 확인: 3월 4일(금) 00:00

3.1.5.4.3. 참가 선수 공지: 3월 4일(금) 14:00

3.1.5.4.4. 대회 시작: 3월 5일(토) 14:00~

3.1.5.5. WEEKLY CUP #5

3.1.5.5.1. 참가 접수 마감: 3월 10일(목) 18:00

3.1.5.5.2. 래더 스냅샷 확인: 3월 11일(금) 00:00

3.1.5.5.3. 참가 선수 공지: 3월 11일(금) 14:00

3.1.5.5.4. 대회 시작: 3월 12일(토) 14:00~

3.2. 대회 장소

3.2.1.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경기와 관련된 공지 및 안내는 공식 디스코드를 사용한다.

3.2.2.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공식 디스코드에 입장해야 하며, 미 입장으로 인한 불이익은 선수가 책임진다.

3.2.2.1. 디스코드 링크: https://discord.gg/pu4MZBZ2QH

3.3. 대회 방식

3.3.1. 본 대회는 LoL 한국 서버에서 진행된다.

3.3.2.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하여 PC버전으로 진행 되며 LIVE 서버 패치 버전으로 진행된다.

3.3.3. 그룹배정은 레벨업 페이지의 대진표 기능을 통하여 랜덤으로 배치된다.

3.3.4. 각 그룹별 상위 4명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며, 2라운드부터 모든 그룹은 이전 라운드 기준 1위 2명, 2위 2명, 3위 2명, 4위 2명으로 구성된다.

3.3.5. 대회 진행 타임 테이블

3.4. 대회 보상

3.4.1. 총 상금: 600만원

3.4.2. 주 차별 상금: 120만원

3.4.2.1. 1위: 50만원

3.4.2.2. 2위: 40만원

3.4.2.3. 3위: 20만원

3.4.2.4. 4위: 10만원

3.4.3. 위클리 컵 포인트

3.4.3.1. 주 차별 1위: 10점

3.4.3.2. 주 차별 2위: 8점

3.4.3.3. 주 차별 3위: 6점

3.4.3.4. 주 차별 4위: 5점

3.4.4.5. 5주차 경기 종료 후 가장 높은 위클리 컵 포인트 유저 [레전드 컵] 시드권 지급(동일 점수의 경우 가장 최근 라운드의 높은 순위 유저에게 시드권 지급)

3.4.4. 특별 보상

3.4.4.1. 주 차별 1라운드 진행 시 인게임 아이템 코드 지급(TFT 랜덤 전설이 알 + LoL 명품 상자 및 열쇠)

3.4.5. 대회 기간 및 보상 지급 기간 동안 인증 계정 변경이 제한되며, 보상 지급이 완료되기 전 등록한 계정을 변경할 경우 보상이 미지급 될 수 있다.

 


4. 대회 진행

4.1. 대회 참가 접수

4.1.1.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레벨업 홈페이지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

4.1.1.1. [TFT] 본인인증 계정

4.1.1.2. 디스코드 계정

4.1.2. 참가자는 레벨업 홈페이지 내 팀 기능을 활용하여 팀을 생성하여 참가해야 한다.

4.1.3. 참가자는 대회 일정을 확인하고 희망하는 대회에 참가신청 해야 한다.

4.1.4. 참가신청 시 팀의 캡틴은 대회에 참가할 선수(로스터)를 등록해야 하며, 최대1인까지 등록할 수 있다.

4.1.5. 로스터에 등록된 참가자들은 참가자의 조건을 달성해야 하며,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유저는 제외처리 될 수 있다.

4.1.6. 선수는 경기 시작 전까지 대회를 준비해야 하며, 공식 디스코드(링크)를 통해 안내되는 사항에 대해 숙지할 의무가 있다.

4.2 경기 진행

4.2.1.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정된 시간 안에 체크인을 진행해야 하며, 체크인이 완료되지 않은 참가자는 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

4.2.2. 체크인을 완료한 선수의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4.2.2.1. 체크인 완료 256명 이상: 체크인 완료한 선수 중 래더 스냅샷 기준 상위 256명 경기 진행

4.2.2.2. 체크인 완료 192명 이상, 256명 미만: 체크인 완료한 선수 전원 참가 및 각 그룹 임시 계정 참가 후 경기 진행

4.2.2.3. 체크인 완료 128명 이상, 192명 미만: 체크인 완료한 선수 중 래더 스냅샷 기준 상위 128명 경기 진행

4.2.2.4. 체크인 완료 참가자 수 가 위의 경우와 다를 경우 운영진 판단 하에 그룹 생성 및 배정될 수 있다. 

4.2.3. 참가자는 체크인 마감 이후 레벨업 대회 페이지에 공개되는 대진표를 통하여 본인의 그룹을 확인해야 한다.

4.2.4. 디스코드 공지를 통하여 그룹 별 대기실 생성 유저를 공지할 예정이며, 해당 유저는 10분 내로 본인 그룹의 참가자들을 대기실에 초대해야 한다.

4.2.5. 참가자들은 대진표 공개 및 그룹별 초대자가 공개된 후 10분 내로 대기실에 참가하여 경기를 진행해야 하며, 초대가 오지 않을 경우 운영진에게 연락 해야 한다.

4.2.6. 참가자 노쇼로 인해 공석이 있을 시, 운영진에게 알리고 임시 계정을 포함시켜 경기를 진행해야 한다.

4.2.6.1. 임시 계정은 첫 공동 선택 단계에서 해당 챔피언을 판매 후 어떠한 조작도 할 수 없다. 

4.2.7. 각 그룹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 레벨업 대회 페이지에 표시된 본인 그룹 참가자들의 소환사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2.1.3. 규정에 따라 소환사명이 다른 경우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4.2.8. 각 그룹별 1위 선수는 경기 종료 후 해당 경기 결과 스크린샷을 디스코드 그룹 채널에 업로드해야 하며, 업로드 시 운영진을 태그해야 한다.

4.2.9. 경기 결과 및 자료가 실제 내용과 다른 경우 이의제기가 가능하며, 증거자료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다.

4.2.9.1. 경기 결과 업로드 기준 10분 이후에 이의제기를 접수하는 경우

4.2.9.2. 제출한 증거자료의 근거가 부족한 경우



5. 대회 규정

5.1. 기본 규칙

5.1.1. 운영진은 참가자의 게임 계정을 완전히 확인할 때까지 경기 시작을 지연시킬 수 있다.

5.1.2. 참가 자격이 없는 경우, 대회 규정을 위반한 경우, 운영진의 지시에 불응할 경우, 대회에 대리 참가할 경우, 대회의 공정성이 훼손될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5.1.3. 5.1.2. 규정에 의해 실격 처리된 팀은 상금 등 대회 관련 보상을 모두 수령할 수 없으며, 이미 수령하였을 경우 몰수 처리된다.

5.2. 장비

5.2.1.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는 대회 진행에 문제가 없도록 필요한 장비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5.2.2. 온라인 대회

5.2.2.1. 온라인 대회의 경우 본인 또는 팀이 소유한 장비를 사용하여야 한다. 해당 장비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본인 또는 팀에게 있다.

5.3. 스트리밍

5.3.1. 위클리 컵 게임 플레이 화면의 개인 방송 송출 및 사전 공유 된 특정 선수의 위클리 컵 게임 플레이 중계 방송은 허용된다. 

5.3.2. 개인 방송 진행 시 운영진에게 방송 주소를 공유해야 한다.

5.3.3. 대회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경우, 영상 설명에 공식 아마추어 대회 링크를 첨부해야 한다.

5.3.4. 경기 진행 중 개인 방송으로 인한 불이익은 해당 선수 본인이 감수해야 한다.

5.4. 기타(주의사항)

5.4.1. 공식 경기 시간으로부터 10분 내로 접속하지 않을 경우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다.

5.4.2. 경기 중 발생하는 개인 장비 혹은 인터넷 연결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주최 및 운영진이 책임지지 않는다. 개인의 문제에서 비롯되어 경기 진행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주최 및 운영진은 제재 조치를 할  수 있다.

5.4.3. 개인의 문제가 아닌 특이 사항(서버 끊김, 점검, 자연재해 등)의 경우 주최 및 운영진은 재경기, 몰수 패, 기권 승 등의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선수는 그 결정에 따라야 한다.

5.4.4. 경기 진행이 불가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에는 주최 및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재경기를 명령할 수 있다.

5.4.5. 대회 진행 중 특별한 사유 없이 전체 채팅 사용은 불가능하다.

5.4.5.1. 게임 내에서 채팅 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해당 유저는 경고 1회가 부여되며, 경고 2회 시 위클리 컵 포인트 1점이 차감된다.

5.4.6. 대회 진행 중 모든 감정표현은 사용이 가능하다.

5.4.7. 인게임 버그 및 클라이언트 오류 등으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더라도 대회는 별도의 보상점수 없이 진행 된다.

5.4.8. 채팅을 통해 상대에 대한 모욕이나 폭력적인 언사, 대회 진행에 대한 모의의 대화를 진행한 것이 확인 될 경우 해당 참가자는 대회에서 자동 탈락처리 된다.

5.5. 디스커넥트(연결 종료)

5.5.1. 장비 문제, 인터넷 오류 등의 모든 디스커넥트는 재접속을 통하여 경기에 재 접속함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5.5.1.1. 디스커넥트는 게임 진행 중 발생하는 모든 오류를 포함한다.

5.5.1.2. 재 접속 시도 중 지연된 시간에 대해서는 선수 본인이 감수해야 하며, 주최 및 운영진은 책임지지 않는다.

5.5.2. 게임 내 디스커넥트 시간이 10분을 초과할 경우 세트 패배 처리될 수 있다.

5.5.3. 장시간 디스커넥트로 인한 패배는 선수 본인이 감수해야 한다.

5.5.4. 지속적인 디스커넥트 발생 시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세트 패배 처리될 수 있다.

5.5.5. 경기 진행 중 장비 또는 인터넷 오류로 인한 디스커넥트는 주최 및 운영진의 판단 하에 일시정지 또는 재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5.6. 보칙

5.6.1. 본 규정의 해석, 선수 자격, 대회 일정, 부정 행위에 대한 페널티와 관련된 모든 최종 결정권은 운영진 및 주최 측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행사될 수 있다.

5.6.2. 본 규정은 대회의 공정성과 정직성을 지키기 위해 언제라도 상시 수정, 변경, 보완될 수 있으며, 내용이 수정되는 경우 해당 사실을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공지 안내한다.

5.6.3. 운영진 및 주최 측은 대회에서 발생한 모든 결과 및 기록,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5.6.4. 팀 및 선수는 대회에 참가하는 순간 대회 관련 팀, 선수 초상권 및 IP(Intellectual Property) 사용권리가 운영진 및 주최 측에 귀속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인정된다.

5.6.5. 주최 및 운영진은 선수에게 ‘본 대회’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 활동에 대한 참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가할 의무가 있다. 홍보활동은 매체 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 영상 등의 방송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한다.

5.6.6. 본 규정의 해석에 대한 오해가 있거나,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운영진 및 주최 측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해결한다.



6. 용어의 정리

6.1. 체크인: “체크인”은 경기 시작 전 정상적인 대회 참가 준비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참가자는 지정된 시간 내 체크인을 해야 정상적인 대회 참가가 가능하다.

6.2. 래더 스냅샷: “래더 스냅샷”은 정해진 시간에 참가신청한 참가자들의 티어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래더 스냅샷 기준 순위가 높은 유저부터 대회에 우선 참가권을 얻는다.  


7. 페널티

7.1.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본 규정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한다. 아래와 같은 대회 관련 불건전한 행위를 포함하여 본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운영진 및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1.1. ELO 부스팅

7.1.2. 대회 진행 중 부적절한 행동

7.1.3. 부정 행위(인가받지 않은 프로그램 사용 등)

7.1.4. 템퍼링

7.1.5. 대회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

7.1.6. 계정 구입 및 판매

7.1.7. 전체 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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